박원, '미스터션샤인' OST 합류…13일 '이방인' 발매

이병헌X유연석X변요한, 격변의 시대 남자들 담아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박원이 tvN '미스터 션샤인' OST 군단에 합류한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측은 "드라마의 여덟 번째 OST인 박원의 '이방인'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오는 13일 낮 12시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알렸다.

'이방인'은 비참한 현실에 마주친 사랑은 과분한 꿈 같다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큰 고통이지만 오히려 달게 받겠다는 역설적인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연일 그대를 그리지만 또 바라만 보다 걸음을 멈추오', '맴도는 그리움이 주는 괴로움마저 달게 받으리', '후회로 가득한 내 삶에 그댄 덧없이 사라질 나를 감싸오'와 같은 가사로 애절함 마음을 담아내었다.

제목 '이방인'은 조선에서 태어났으나 미국인의 신분으로 조선에 돌아온, 조선인에게 낯선 유진 초이(이병헌 분)를 의미하기도 하며, 한편으로는 자신의 신분을 지우고 낭인이 된 구동매(유연석 분), 일본으로 건너가 유학을 하고 돌아온 김희성(변요한 분)을 포함, 각자의 방법으로 격변하던 시대를 지나는 세 남자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제목이다.

박원은 섬세한 감성의 보컬과 마음에 와 닿는 솔직한 가사가 매력적인 싱어송라이터로, 'all of my life', '노력', '나를 좋아하지 않는 그대에게' 등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tvN '미스터 션샤인'은 매주 토, 일 밤 9시 방송된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