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극적 끝내기' 한용덕 "정근우, 베테랑 품격 보여줬다"


[한화 5-3 KT] QS 기록한 헤일에게도 "잘해줬다" 칭찬

[조이뉴스24 김동현 기자] 한용덕 한화 이글스 감독이 극적인 끝내기 승리를 만든 '베테랑' 정근우를 크게 칭찬했다.

한화는 1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T 위즈와 홈경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이 승리로 전날 4-3 승리에 이어 2연승을 달린 것은 물론 KT를 상대로 위닝시리즈까지 기록했다.

이보다 더 드라마틱할 수 없었다. 한화는 선발 데이비드 헤일이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지만 빈타에 시달리면서 9회말까지 2-3으로 끌려가고 있었다. KT가 연거푸 실수를 하면서 1사 2·3루 상황을 만들었지만 하주석이 삼진을 당하면서 남은 아웃카운트가 하나가 됐다.

타석에 베테랑 정근우가 섰다. 이날 무안타에 그치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그의 방망이가 시원하게 돌아갔다. 맞는 순간 '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타구였다. 정근우가 손을 활짝 들었고 이 공이 그대로 왼쪽 담장을 넘어갔다. 5-3으로 역전 끝내기 승리를 거두는 순간이었다.

한용덕 감독도 크게 만족감을 표했다. 그는 "정근우가 베테랑의 품격을 보여줬다. 마지막 찬스에서 정근우다운 타격으로 승부를 뒤집었다"고 칭찬했다.

다른 선수들에 대한 칭찬도 잊지 않았다. 그는 "승수를 올리지 못했지만 2경기 연속 안정적인 투구를 한 헤일도 잘했다. 또 오늘 첫 홈런은 물론 중요한 상황에서 안타를 기록한 최재훈도 앞으로 좋은 타격감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어깨를 두드렸다. 그러면서 "더운 날씨 속에서도 역전을 이끌어낸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화는 3일 홈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 경기서 3연승을 노린다.

조이뉴스24 대전=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극적 끝내기' 한용덕 "정근우, 베테랑 품격 보여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