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하 "백예린 곡 수록…JYP 연습생 때 친했다"


18일 새 앨범 '블루밍 블루' 발표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가수 청하가 백예린과의 인연에 대해 말했다.

청하는 18일 오후 서울 명동 신세계 메사홀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청하는 이날 백예린이 작업한 마지막 트랙 '프롬 나우 온(From Now On)'에 대해 "예린이는 내가 JYP 연습생이었을 때 친하게 친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연락이 닿아 함께 작업을 했다. 녹음이 가장 빨리 끝난 곡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녹음을 진행했다"고 설명하면서 "정말 고마워"라고 전했다.

이번 미니 3집은 '블루밍 블루'라는 제목이 암시하듯 활짝 피어나 짙어진 푸른색처럼 더욱 성장한 청하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무더운 여름과 어울리는 청량감 넘치는 트랙들로 가득 채워졌다.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는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를 작곡하고 이기, 씨노, 웅킴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팀 오레오의 작품이다.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과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더욱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가 더해졌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하 "백예린 곡 수록…JYP 연습생 때 친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