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허스토리' 김희애 "사투리 연기, 최선 다해서 후회 없다"


"가짜 사투리 연기, 실제 할머니들에 누가 될 것 같았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김희애가 영화 '허스토리'를 위해 했던 노력을 밝혔다.

7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허스토리'(감독 민규동, 제작 수필름)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민규동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희애, 김해숙, 예수정, 문숙, 이용녀, 김준한이 참석했다.

'허스토리'는 역사상 단 한번, 일본 재판부를 발칵 뒤흔들었던 관부재판 실화를 담은 영화. 관부재판은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23회에 걸쳐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일본정부를 상대로 벌인 끈질긴 법정 투쟁으로 10명의 할머니 원고단과 그들의 승소를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재판을 조명한다.

김희애는 '허스토리'에서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재판을 이끌어 가는 원고단장 문정숙 역을 맡아 어떤 시련에도 굴하지 않는 강인하고 당찬 매력을 선보인다. 여기에 데뷔 이래 처음으로 도전한 부산 사투리도 소화해 또 다른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그는 "일본어와 부산 사투리를 해야 했는데 처음엔 일본어가 어려울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준비를 하니 부산 사투리가 힘들었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이어 "억양을 잘 살리기 위해 자면서도 부산 사투리를 들으며 연습했다"라며 그 이유에 대해 "실제 피해 할머니들 이야기라 가짜처럼 보이면 이분들에게 누가 될 것 같았다"라고 진지하게 덧붙였다.

김희애는 "부산 사투리를 가르쳐주신 분이 있었는데 해외에 있을 때도 내가 먼저 계속 연락했다. 뿐만 아니라 이분의 가족과 친지들과도 대화했다"라며 "할 만큼 했고 최선을 다했다. 후회가 없다"라고 말했다.

한편 '허스토리'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스토리' 김희애 "사투리 연기, 최선 다해서 후회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