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지성 "안정환·이영표와 축구 보는 관점 달라"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SBS 해설 맡아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박지성이 안정환, 이영표와는 다른 관점의 축구 해설을 예고했다.

16일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러시아 월드컵' 중계 관련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박지성 전 축구선수가 해설위원으로, 배성재, 조정식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손근영 SBS 스포츠부국장이 러시아 월드컵 단장으로 참석했다.

박지성은 KBS 이영표, MBC 안정환과의 차이에 대해 "각자 선수 생활을 다르게 해와 축구 보는 관점이 다르다. 자기 생각을 토대로 해설을 할 것이기 때문에 관점이 다른 부분이 팬들에게 다양성을 열어줄 기회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배성재 아나운서가 나를 설득할 때 지도자로서 갖고 있는 축구 철학을 해설을 통해 공유해 달라고 했다. 그것 역시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얘기했다. 팬들에게 '이런 축구를 원했고 이런 축구를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시청률 전쟁은 SBS의 몫이다. 박지성을 시청률의 최전방에 세우기보다 포장과 마케팅은 SBS에서 하는 것으로 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박지성은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2010년 남아공월드컵 16강의 주역이다. 또 세계 최고 구단 중 하나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며 대한민국 축구의 레전드로 자리매김했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은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열린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지성 "안정환·이영표와 축구 보는 관점 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