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7 MAMA', 엑소 앨범상-BTS 가수상…이변 없는 대상(종합)


엑소, 5년 연속 대상 금자탑 "부끄럽지 않은 가수 될 것"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방탄소년단과 엑소가 '2017 MAMA'에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앞서 트와이스도 일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1일 엠넷 음악시상식 '2017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렸다. 'MAMA'는 지난 11월 25일 베트남, 29일 일본에 이어 홍콩에서 피날레를 장식한다.

대망의 대상은 엑소,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엑소는 '올해의 앨범상',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트와이스는 앞서 일본에서 열린 'MAMA'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받았다.

엑소는 2013년부터 무려 5년 연속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기록을 쌓았다. 앞서 일본 시상식에서 수상한 글로벌 팬 초이스 상을,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인 재팬상, 그리고 이날 엑소 첸의 베스트콜라보레이션까지 더하면 4관왕이다.

엑소는 "5년 연속 큰 상을 받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5년 연속 대상, 4년 연속 밀리언셀러 이러한 기록들이 믿기지 않는데 엑소엘이 있어서 가능했다. 지쳐버리는 그 날이 오면 아름다운 날을 기억해. 엑소를 찾는 많는 분들이 지치는 날이 오지 않도록 음악하고 무대에 서겠다. 이 상 부끄럽지 않은 엑소가 되겠다"고 눈물의 수상소삼을 밝혔다

올해 전세계를 무대로 활약을 펼친 방탄소년단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에 수상에 성공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뮤직비디오상, 베스트 아시안스타일상 인 홍콩까지 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전세계 곳곳을 다니며 환대를 얻었다. 여러분들이 아니었으면 그 환대를 받지 못했을 것이다. 저희는 더이상 슬프지 않고 아프지 않다. 당당하고 자랑스럽다"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올해는 가수로서 누릴 수 있는 영광을 다 누렸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사랑한다는 말 드리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남자 그룹상은 워너원과 레드벨벳에 돌아갔다. 워너원은 신인상에 이어 2관왕에 오르며 막강한 팬덤을 자랑했다. 또 베스트 여자 아티스트 부문은 아이유,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솔로 부문은 윤종신이 수상했다.

이날 'MAMA'에는 슈퍼주니어와 엑소, 방탄소년단, 갓세븐, 레드벨벳, 워너원, NCT127, 정세운과 소유, 선미, 다이나믹 듀오, 헤이즈, 볼빨간사춘기, 혁오 등의 무대가 준비됐다.

또 송중기와 권율, 김민석, 김새론, 김유정, 김재욱, 남주혁, 박주미, 송지효, 안재현, 윤계상, 이범수, 이영애, 이제훈, 이청아, 이하늬, 조보아, 지수 등 정상급 스타들이 시상자로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다음은 주요 부문 수상>

△올해의 가수상=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상=엑소 △베스트 힙합 어반뮤직=헤이즈 △베스트밴드퍼포먼스=혁오 △베스트뮤직비디오=방탄소년단 '봄날' △베스트콜라보레이션=다이나믹듀오X첸 '기다렸다' △스타일 인 뮤직=선미 △베스트퍼포먼스 여자솔로=헤이즈 △베스트댄스퍼포먼스 솔로=태민 △베스트보컬 퍼포먼스=볼빨간사춘기 △아시안뉴아티스트=NCT127 △베스트 걸그룹=레드벨벳 △베스트아시안스타일 인 홍콩=방탄소년단 △베스트 여자 아티스트=아이유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 솔로=윤종신 △베스트 OST상= 에일리(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월드 퍼포머=갓세븐 △베스트남자그룹상=워너원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7 MAMA', 엑소 앨범상-BTS 가수상…이변 없는 대상(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