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예상 못한 전개로 허 찌른다"…'구해줘' 관전 포인트3


'구해줘 3회는 오는 12일 밤 10시 20분 방송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구해줘'가 시청자들의 본격적인 정주행을 돕는 3, 4회 핵심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구해줘'(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수)는 방송 첫주부터 사이비 종교 구선원이 위기에 빠진 서예지 가족에게 접근하는 방법과 이들의 이중적인 면모, 옥택연을 중심으로 한 촌놈 4인방의 뜨거운 절친 케미를 그렸다.

무지군 군수 아들로 전형적인 엄친아 한상환(옥택연 분)은 자신의 학교에 짝꿍으로 전학 온 임상미(서예지 분)에게 은근한 호감을 가지며 학교 폭력 가해자들과 맞서는 임상미를 적극적으로 돕는다. 하지만 임상미가 쌍둥이 오빠 임상진(장유상 분)이 옥상에서 큰 위기에 처해 도움을 요구하자 한상환은 이를 거절하는 의외의 면모를 드러냈다.

환상환은 군수 3선에 도전하는 아버지 한용민(손병호 분)이 선거 기간 동안 사고 치지 말 것을 당부해 결정적인 순간 몸을 사렸다. 하지만 이런 선택이 임상진의 사망으로 이어지면서 한상환은 알게 모르게 죄책감에 시달리게 됐다. 임상진의 사망 후 한상환과 임상미의 만남이 아직 그려지지 않은 가운데 한상환이 관계 수습을 위해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시선이 집중된다.

또 임상미 가족은 무지군에 내려오면서 가정의 행복이 완전히 파괴됐다. 아버지 임주호(정해균 분)의 사업 실패로 이사 온 무지군에서 친구의 배신이 겹치며 컨테이너 집에 들어가게 된 것을 비롯, 아들 임상진은 학교 폭력에 시달리다 끝내 비극적인 선택을 하며 사망에 이르렀다. 충격으로 인해 엄마 김보은(윤유선 분)마저 정신이 무너져 버린 가운데 사이비 종교 구선원이 끊임없이 도움을 주며 이들에게 마수를 뻗친다.

특히 백정기(조성하 분)는 구선원 멤버들과 임상진의 장례식장에 나타나 눈물 어린 거짓 설교로 상미 부모를 현혹했다. 하지만 임상미는 구선원 교주 백정기와 조완태(조재윤 분)의 잇따른 추행에 극도의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는 터. 과연 앞으로 서예지와 구선원 중 어느 쪽의 의지대로 상황이 돌아갈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옥택연은 서예지의 절실한 도움 요청을 거절했지만, 서동철(우도환 분)은 이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으로 대조를 이뤘다. 촌놈 4인방 일원이자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석동철은 상미-상진 남매를 대신해 학교 폭력 가해자들과 맞서다 억울하게 유치장에 갇히는 신세가 됐다.

특히 석동철은 군수 아들 한상환과 달리 주정뱅이 아버지와 어머니의 부재로 인해 할머니 손에서 어렵게 자라온 가정환경이 공개된 상태. 한상환을 비롯한 촌놈 4인방이 석동철의 무죄를 주장했지만, 경찰은 "조사를 좀 더 해봐야 한다"는 입장만 되풀이했다. 임상미를 도와주려다 피의자 신세가 된 우도환이 유치장에서 무사히 나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제작진은 "지난 1, 2회에서는 임상미 가족이 한 순간에 바닥으로 떨어지는 과정과 사이비의 소름 끼치는 이중성, 그리고 무지군 인물들의 소개에 집중했다면 이번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몰아치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완전하게 몰입하게 만들 것"이라며 "예상치 못한 전개를 통해 시청자들의 허를 찌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해줘'는 사이비 종교 집단에 맞서는 촌놈들의 고군분투를 그린 사이비 스릴러 드라마. 연재 당시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조금산 작가의 웹툰 '세상 밖으로'가 원작이다. '구해줘' 3회는 오는 12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예상 못한 전개로 허 찌른다"…'구해줘' 관전 포인트3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