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품위녀' 감독 "재벌가 실화? 백미경 작가의 취재가 바탕"


"막장 아닌 이유, 설득력·개연성·연기력·플롯"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품위있는 그녀'의 김윤철 감독이 드라마의 바탕에 재벌가 실화가 있는지 묻는 질문에 답했다.

20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극본 백미경, 연출 김윤철)의 배우 김희선, 김선아, 김윤철 감독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품위있는 그녀'는 요동치는 욕망의 군상들 가운데 마주한 두 여인의 엇갈린 삶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휴먼 시크 코미디물이다. 탄력있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지난 6월16일 첫 방송 이후 연일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극 중 재벌가 우아진(김희선 분)의 남편이 불륜을 저지르는 등 드라마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이 서사와 닮아있는 실화 속 재벌가 스캔들을 언급하며 '품위있는 그녀'가 이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드라마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인지 묻는 질문에 김윤철 감독은 "백미경 작가가 실제 취재를 했다. 취재하면서 작품을 썼다"고 짧게 답했다.

이어 김 감독은 불륜과 세대차를 뛰어넘은 애정 관계 등 '막장' 요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가 '웰메이드'로 호평받은 것에 대해 "막장 요소가 그렇게 보이지 않는 이유를 묻는다면, 그 기준은 설득력과 개연성 있게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게 펼치는지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는 "소재가 불륜이라거나 가족 간의 일륜을 저버리는 행위가 있다고 해서 막장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은 단세포적 생각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한다"며 "그에 더해 좋은 배우, 진실된 연기는 말도 말도 안되는 연기도 있을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걸 현실로 만드는 건 배우의 힘이라 생각한다"고 배우들에게 공을 돌렸다.

'힘쎈여자 도봉순'에 이어 '품위있는 그녀'까지 호평세례를 얻은 백미경 작가의 필력에 대해서도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김윤철 감독은 "이야기의 힘이 가장 크다. 다음회를 끊임없이 궁금하게 하는 플로팅의 능력이 백미경 작가의 탁월함"이라고 말했다.

'품위있는 그녀'는 매주 금·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품위녀' 감독 "재벌가 실화? 백미경 작가의 취재가 바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