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품위녀' 김희선 "극 중 남편 불륜, 나라면 다 죽였다" 폭소


"우아진의 '영원히 아웃' 대사, 내 모습과 달라 가장 힘들더라"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김희선이 실제 자신의 모습과 180도 다른 '품위있는 그녀' 우아진을 연기하며 느낀 갈등을 고백했다.

20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극본 백미경, 연출 김윤철)의 배우 김희선, 김선아, 김윤철 감독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품위있는 그녀'는 요동치는 욕망의 군상들 가운데 마주한 두 여인의 엇갈린 삶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휴먼 시크 코미디물이다. 탄력있는 전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지난 6월16일 첫 방송 이후 연일 시청률 상승 곡선을 그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극 중에서 김희선은 모든 걸 다 가진 재벌가 며느리 우아진 역을 연기했다. 남편과 다른 여성의 불륜 관계를 목도하고 삶이 통째로 흔들리는 경험을 하게 되는 우아진은 김희선의 연기를 만나 완성도 높은 캐릭터로 살아났다는 평을 얻고 있다.

김희선은 실제 자신이라면 남편의 불륜을 알게 된 뒤 우아진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큰 분노에 휩싸였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실 제 성격이었다면 (드라마 속) 둘 다 죽인다"고 말했다. 이어 "우아진처럼 대하기가 사실 힘들지 않겠나. 부처도 예수도 아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병원에서 '성희가 아파'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고 '넌 영원히 아웃이야'라고 하는 장면이 있는데 제 성격대로라면 '넌 죽었어'라고 단순하고 보편적인 멘트가 나왔을 것 같다. 그런데 '넌 영원히 아웃이야'라는 말이 우아진 같은 대사라 생각했다"고 답했다.

또한 "우아진은 나중 일, 아이도 생각한다.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니 주위 사람들 눈도 의식한다"며 "하지만 우아진도 김희선도 인간이니 자신을 억누르고 그런 멘트를 하기 힘들지 않겠나. (그 대사를 하는 것이) 제일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김희선은 "그걸 참고 우아진처럼 하기 힘들더라. 나도 한 아이의 엄마이고 남편의 아내인데, '김희선이 우아진이라면?' 생각할 때 너무 다른게 많았다. 우아진은 '빅 픽쳐'를 볼 줄 아는 여자"라고 말했다.

평소 밝고 활발한 성격으로 잘 알려져 있는 김희선은 최악의 상황 앞에서도 분노를 억누르는 우아진을 연기하며 자신의 실제 모습과 180도 다른 인물을 이해하려 노력했다고도 밝혔다.

그는 "흥분했을 때의 내 모습이 우아진과 가장 다르다"며 "저는 직접적으로 100% 표현한다면 우아진은 자신보다 아이, 더 중요한 뭔가를 생각한다. 혼란 속 여유가 있는 친구"라고 말했다. 이어 "가장 열 받는 부분은 아무래도 남편의 바람 아니겠나. 내 남편이 그랬으면, 다 엎을 수도 있다. 나중에는 정말 내가 우아진이 된 것 같더라. 더 큰 무엇을 위해 참을 때는 참는 모습이 보였다"고 덧붙였다.

"화를 표출해야 할 때 힘들었다"고 재차 말한 김희선은 "난 분노를 표출해야 하는데, 우아진을 멋지게 그리고 싶은 욕심도 있지 않나. 드라마를 하며 우아진에게 인생을 많이 배웠다. 짠하다. 내가 한 캐릭터지만 부럽기도 했다"고 말했다.

'품위있는 그녀'는 매주 금·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품위녀' 김희선 "극 중 남편 불륜, 나라면 다 죽였다" 폭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