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너목보4', 인기리에 종영…엠넷 "내년 시즌5로 컴백"


네 시즌 동안 시청률 화제성 꾸준히 유지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4'가 종영했다.

지난 6일 '너의 목소리가 보여4'(이하 '너목보4')가 시청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엠넷은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2018년에는 더 업그레이드된 시즌5로 찾아뵐 것"이라고 밝혔다.

시즌4에서는 화제의 미스터리 싱어들이 끝도 없이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번쩍 뜨이게 했다.

남성듀오 더크로스로 활동했던 김경현은 스컬&하하 편에 출연해 '돈트 크라이(Don’t Cry)'를 열창하며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로이킴 편에 출연한 걸스데이 민아의 친언니 워너비 린아는 깜짝 등장한 민아와 함께 듀엣을 선보였다.

tvN 드라마 '시그널'에서 황의경 역으로 주목 받았던 배우 김민규는 코요태 편에 출연해 빛나는 꽃미모 만큼이나 감미로운 보이스로 모두를 놀라게 했고, 방송 이후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를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도 '너목보4'에는 매주 놀라운 실력을 가진 보석 같은 실력자들이 등장해 세상에 자신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쏟아지는 숨은 실력자들의 등장과 추리와 반전의 묘미에 시청률도 꾸준히 안정세를 유지했다. 가장 높은 평균 시청률을 기록한 회차는 룰라 편으로 3.2%에 이르렀으며, 시즌4 최고 시청률은 하이라이트 편으로 4.2%까지 치솟았다(닐슨 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이는 시즌이 거듭됨에도 불구하고도 시청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불가리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중국, 말레이시아 등 8개국에 포맷이 판매된 것에 이어, 현재 이 밖의 4개국에서 '너목보' 포맷 수입을 논의 중인 상황이다.

'너목보4' 후속으로는 13일부터 '아이돌학교'가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너목보4', 인기리에 종영…엠넷 "내년 시즌5로 컴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