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C, 육군 39사단과 '호국보훈의 날' 행사 진행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NC 다이노스가 현충일을 맞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장병과 순국선열들의 충성을 기리는 시간을 가진다. NC는 오는 6일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열리는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홈경기를 39사단과 함께하는 호국보훈의 날로 진행한다.

오후 3시 30분부터 야구장 외부에서 헌병 MC카(헌병 오토바이)와 랠리 다이노스, NC 다이노스 마스코트 및 국군 마스코트가 함께하는 포토존이 열린다. 팬들은 포토존에서 육군 전투복을 입고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

페인트탄으로 사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사격 체험존과 현재 육군에서 사용 중인 소총류와 방독면, 무전기 등을 볼 수 있는 군용 물자 전시회도 둘러볼 수 있다. 간식으로 건빵을 맛볼 수 있는 건빵취식 행사도 열린다. 경기 시작 전에는 육군 39사단의 특공무술 공연으로 현충일을 기념한다.

이날 시구는 39사단 신병교육대대 김인재 일병이 맡는다. 김인재 일병은 국방의 의무가 없는 국외시민권자임에도 불구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진해서 군에 입대해 타의 귀감이 되는 병사이다. 시구 진행 시 4명의 기수단이 시구자 뒤에서 태극기를 드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애국가는 39사단 군악대 이정혁 일병이 부를 예정이다.

김명식 NC 다이노스 관리본부장은 "지금의 우리가 있는 것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 덕분이다"라며 "39사단과 호국보훈의 날 이벤트를 함께하면서 야구팬들과 이러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행사 기획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C, 육군 39사단과 '호국보훈의 날' 행사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