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루' 변요한 "김명민과 촬영, 긴장 많이 했다"


"긴장했던 첫 촬영, 김명민이 발판 만들어줬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변요한이 김명민과 촬영한 영화 첫 신에서 멱살을 잡는 연기를 소화한 소감을 알렸다.

12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하루'(감독 조선호, 제작 라인필름)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조선호 감독과 배우 김명민, 변요한, 신혜선, 조은형이 참석했다.

'하루'는 매일 되풀이되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 앞에 지옥같은 하루를 반복하는 두 남자의 사투를 그린다. 해외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하던 전직 의사 준영(김명민)은 교통사고로 딸을 잃은 뒤 반복되는 하루 속 딸의 죽음을 계속해서 마주하게 된다. 그의 앞에 낯선 남자 민철(변요한 분)이 나타난다.

변요한은 자신이 연기한 민철 역에 대해 "사설 구급대원이다고 미경이라는 아내와 결혼식도 올리지 못하고 연애를 오래 하다 같이 살게 된 인물"이라며 "아내는 학교를 다니고 민철은 뒷바라지를 한다. 생활고가 있어 마지막 날 싸움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민철은 극 중 자신과 똑같이 계속해 도는 하루를 사는 준영을 만나 분노와 당혹감을 드러낸다. 영화 첫 촬영에서 김명민의 멱살을 잡는 장면을 소화했다는 변요한은 "김명민과 처음 촬영한 날인데 긴장을 많이 하고 갔다"며 "선배를 봤는데 저보다 한 달 전에 촬영을 하고 계셔서 이미 여러가지로 발판을 많이 잡아주셨다"고 돌이켰다.

이어 "저도 들어가기 전까지 계속 고민했었다"며 "민철이 어떤 사람인가 고민했는데 김명민과 첫 호흡을 맞추며 느낌이 딱 왔다. 너무 이성적인 캐릭터이니 내가 감정적으로 연기하면 되겠더라"고 덧붙였다.

김명민의 멱살을 잡는 연기를 언급하면서는 "(김명민이) 마음대로 멱살을 잡으라 말씀하셨다"며 "(멱살을 세게 잡았다는) 감독님의 말을 들으면 제가 갑자기 멱살을 잡은 것 같지만 '여기를 잡아라'라고 말해주셨다"고 밝게 답했다.

영화는 오는 6월15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루' 변요한 "김명민과 촬영, 긴장 많이 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