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태형 감독 "양의지 슬럼프? 큰 걱정 안 해"


개막 후 1할대 타격 부진…"내공 있어 극복해낼 것"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이 타격 부진에 빠져있는 주전 포수 양의지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1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를 앞두고 슬럼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양의지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양의지는 슬럼프에 빠져도 극복할 수 있는 내공이 있는 선수"라며 "지금 당장 안 좋다고 해서 큰 걱정은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양의지는 개막 후 7경기에 출전해 23타수 3안타 타율 1할3푼 1홈런 3타점으로 좀처럼 타격 컨디션이 살아나지 않고 있다. 허벅지 부상으로 인해 몸상태가 100%가 아니다. 부진의 한 원인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12일 KIA전에서 KIA 투수 박지훈을 상대로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9타수 만에 안타를 신고하며 부진 탈출에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김 감독은 "슬럼프에 빠진 타자들을 보면 전혀 못 칠 것 같은 느낌을 받는 선수가 있고, 반대로 기대를 하게 만드는 선수가 있다"며 "양의지를 보면 못 칠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양의지의 회복을 전제로 한 야수 운영 변화에 대해서도 김 감독은 설명했다. 그는 "양의지가 베스트 컨디션을 찾으면 현재처럼 1군에 포수를 3명 두지 않을 것"이라며 "2군에 있는 야수들을 올려 백업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복안을 밝혔다.

한편 양의지는 이날 경기에 6번타자 포수로 선발출장한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태형 감독 "양의지 슬럼프? 큰 걱정 안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