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LB 닷컴 "오승환, 40세이브 이상 충분히 가능"


올 시즌 호성적 예상…판타지 프리뷰서 한국선수중 가장 높은 순위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믿고 맡길 수 있는 불펜투수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 닷컴은 6일(한국시간) 오승환(세인트루이스)의 올 시즌 예상 성적을 전망했다.

MLB닷컴은 스프링캠프 시작을 앞두고 매년 '판타지 프리뷰' 코너를 통해 현역 메이저리그 순위를 공개한다. MLB닷컴은 오승환을 전체 61위로 꼽았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 뛰게 될 한국인 선수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다. 그는 소속팀 선수 중에서도 가장 앞 순위에 자리했다.

'판타지 프리뷰' 순위는 지난 시즌 성적을 바탕으로 여러 데이터를 종합해 정한다. 오승환에 이어 높은 순위에 오른 세인트루이스 선수는 맷 카펜터(내야수)로 77위에 올랐다,

MLB닷컴이 예상한 올 시즌 오승환의 성적은 3승 4패 41세이브 평균자책점 2.44다. 세인트루이스의 붙박이 마무리로 예상했고. 이닝은 70이닝을 소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이닝당 출루허용율(WHIP) 수치는 0.97로 예상했다,

눈에 띄는 성적은 세이브다. MLB 닷컴은 프리뷰를 통해 "오승환은 풀타임으로 시즌을 소화하면 40세이브를 충분히 넘길수 있다"며 "오승환은 지난 시즌 중반부터 마무리를 맡아 19세이브를 기록했다. 올 시즌 개막부터 마무리 역할을 맡는다면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LB 닷컴 "오승환, 40세이브 이상 충분히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