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F9 "AOA-씨엔블루 응원, 기쁜 마음으로 연습"


6일 첫번째 미니앨범 '버닝 센세이션'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SF9이 AOA와 씨엔블루의 응원에 고마움을 드러냈다.

SF9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첫번째 미니앨범 '버닝 센세이션(Burning Sensa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SF9은 "'팡파레'로 데뷔하고 '부르릉'으로 컴백하게 됐다. 쉬는 동안 연습에 매진했다. 무대에 너무 서고 싶어서 연습을 열심히 했다. 많은 팬들에게 '부르릉'을 보여주고 싶어 참을 수 없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FNC의 막내 그룹인 SF9은 AOA와 씨엔블루의 응원도 받았다고 털어놨다.

SF9은 "AOA가 활동 중이라 바쁘셨는데 마주치면 안부도 물어봐주고 응원도 해줬다. 기쁜 마음으로 열심히 연습했다. 씨엔블루 용화 선배님은 헤어 스타일이, 정신은 안무가 멋있다고 응원해줬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부르릉'은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조화를 이루는 어반 댄스곡으로, '시동 걸어라' '젊음을 태우지' '불을 붙여라'와 같은 가사가 눈길을 끈다.

SF9은 신곡 '부르릉'과 관련 "콘셉트와 안무가 자동차를 형상화 했다. 뮤비 세트도 그렇고, 자동차 안무가 있다. 시동을 걸고 핸들을 돌리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있다"라며 "'부르릉'은 SF9이 꿈을 향해 시동을 걸고 에너지를 폭발 시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에너지와 남성미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번 미니 1집 '버닝 센세이션'은 타이틀곡 '부르릉'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의 서로 다른 성장 이야기를 담은 인트로 '청춘; 텔 미 왓 잇 이즈(靑春;tell me what it is)', 그루비한 비트가 매력적인 R&B 발라드 '여전히 예뻐(Still My Lady)', 어반/일렉트로닉 힙합 장르의 '셧 업 앤 렛 미 고(Shut Up N’ Lemme Go)', 보컬과 랩이 흥미롭게 교차하는 '포 스텝(4 Step)', 중독성 있는 신스 트랙이 돋보이는 '정글 게임(Jungle Game)'까지 SF9의 음악적 역량을 담아냈다.

한편 SF9은 오는 9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무대를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F9 "AOA-씨엔블루 응원, 기쁜 마음으로 연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