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일그대와' 이제훈♥신민아, '도깨비' 지울 심쿵 로맨스(종합)


"'도깨비' 후속 부담, 따뜻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을 것"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도깨비' 공유와 김고은이 가고 '내일 그대와' 이제훈과 신민아가 왔다. tvN의 또다른 기대작 '내일 그대와'는 이제훈과 신민아의 달달한 로코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이어갈까.

이제훈과 신민아, 유제원 PD는 23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tvN 새 금토드라마 '내일 그대와'(극본 허성혜, 연출 유제원)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드라마를 소개했다.

'내일 그대와'는 외모, 재력, 인간미까지 갖춘 완벽 스펙의 시간여행자 유소준과 그의 삶에 유일한 예측불허 송마린의 피해갈 수 없는 시간여행 로맨스다. 송마린은 결혼 후 남편이 자신에 대해 감추고 있는 것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달달한 로코를 토대로 타임슬립과 미스터리 등이 얽매여있는 장르로, 단순 로코 이상의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유제원 PD는 "다양한 장르가 혼재됐다. 드라마의 개연성을 유지하며 간다. 로맨스물을 토대로 장르적인 것이 나오면 '저런 비밀이 있구나' 자연스럽게 몰입하면서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두 사람의 관계와 로맨스를 중심으로 풀어가지만 변수도 있는 드라마다"라고 설명했다.

유제원 PD는 "시간 여행을 하는 남자와 과거에 대한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여자라고 했을 때, 인물 설정이 평범하지는 않다. 공감할 수 어려운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보통 사람들이 갖고 가는 삶의 무게감 등을 주려고 했다"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내일 그대와'는 배우 신민아와 이제훈의 조합으로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세젤예(세상에서 제일 예쁜) 커플로 불리는 두 사람의 알콩달콩 케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 로코에 도전하는 이제훈은 "'건축한 개론'에서 멜로를 했지만 로맨틱코미디는 처음이다. 무겁고 세고 강한 이야기를 통해 날카로운 이미지를 보여줬다. 사랑 이야기를 통해 대중들과 편하고 가깝게 다가가고 싶었다"고 밝혔다.

신민아는 "판타지에 가깝지만 로코에 가깝다. 전작에서 뚱뚱하거나 귀신이거나 구미호 등의 장치가 있었다. 이번에는 판타지라는 장르가 있지만 자연스럽게 현실에 있을 법한 여자를 상상하면서 연기했다. 더 새로운 모습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평범하기도 하고, 상처를 가진 인물이기도 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고민 많았다. 31살의 여자를 현실감 있게 그리고 싶었다. 이게 또 연기 변신이 아닐까 싶었다"라고 밝혔다.

신민아와 이제훈은 로코 호흡에 대한 만족감도 드러냈다.

이제훈은 "드라마를 찍기 전, 십여년 전부터 신민아와 함께 작품을 해보고 싶었다. 사랑스러운 이야기로 꼭 만나고 싶었는데 너무 행복했고, 동갑이다보니 즐겁게 촬영할 수 있었다. 상대방과 호흡이 중요한데, 신민아 씨가 존재 그 자체만으로 웃게 해줬다. 심쿵했고, 이 여배우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간다는 것에 설레었다"라고 밝혔다.

신민아는 또한 "저 역시 꼭 한 번 해보고 싶었다. 장르물을 연기 해서 어떤 배우일지 궁금했는데 상큼했다. 기분 좋게 해주는 매력을 갖고 있는 배우였다. 로코를 왜 이제 했을까 싶을 정도로 에너지가 좋다. '내일 그대와'가 스릴러와 로코 장르가 있는데, 이제훈이 이를 중화해주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내일 그대와'는 20%가 넘는 시청률로 케이블 역대 시청률 1위를 세운 '도깨비'의 바통을 이어받았다. 기대와 부담감이 클 수 밖에 없다.

유제원 PD는 "'도깨비'라는 엄청난 수작이 나와서 부담스럽다. 완전히 다른 드라마다. 우리 드라마는 검을 뽑거나 하는 일은 없다. 따뜻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다. '도깨비'를 보는 분들은 장르적인 전환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떻게 보면 운명이라고 해야 한다. 누군가는 '도깨비' 다음에 드라마를 했어야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 PD는 "사실 9회말 오승환 투수를 상대로 타자석에 나간 느낌이다. 부담은 되지만 크게 생각할 것 없다.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

이제훈은은 "'시그널' 때 첫방송 3%를 걸었는데 5%가 나와서 괜찮았다. '내일 그대와'가 첫방 시청률이 5%가 되면 지하철에서 시민들에게 커피를 쏘겠다"고 말했고 신민아는 "옆에서 커피를 전달해주겠다"라고 밝혔다.

'내일 그대와'는 지난 9월 촬영을 시작해 12월 중순 촬영을 마친 사전제작 드라마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최근 사전제작 드라마들이 기대감과 달리 흥행에 실패한 드라마가 많았기 때문.

이제훈은 "너무 재미있고, 결말까지 다 찍고 난 뒤에 부끄러움이 없었다. 이 드라마를 끝까지 시청하는데 있어 시간이 아깝지 않을 거라는 확신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고 잘되리라 믿는다"라고 밝혔다.

'내일 그대와'는 '도깨비' 후속으로 2월 3일 오후 8시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일그대와' 이제훈♥신민아, '도깨비' 지울 심쿵 로맨스(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