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아인, 청룡 남우주연상 "성장하는 인간 배우 될 것"


유아인 "부끄럽다" 소감

[이미영기자] 배우 유아인과 제 36회 청룡영화상 남녀 주연상을 수상했다.

26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준상의 진행으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남우주연상은 '사도'로 후보에 올랐던 배우 유아인에게 돌아갔다.

유아인은 "제가 이런 무대에 잘 어울리는 사람이 아니다. 청심환 먹고 왔다. 제 것이라는 생각이 잘 안 든다. '사도'라는 작품으로 이렇게 상을 받았고, '베테랑'으로 올 한 해 많은 관객들이 사랑해준 덕분에 이 자리에 서있는 것 같다"고 감격 소감을 밝혔다.

유아인은 "부끄럽다. 자랑스럽고 행복한 순간보다 부끄럽고 민망하고 나서기 싫은 순간이 더 많다. 항상 부끄러워하는 일로 성장하고 다그치고 또 성장하는 인간 배우가 되겠다"고 말해 많은 배우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날 남우주연상 후보에는 '암살'의 이정재와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정재영, '베테랑'의 황정민이 올랐다. 특히 영화 '사도'로 함께 후보에 오른 송강호는 시상자로 나서 유아인을 따뜻하게 안아 눈길을 끌었다.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는 총 18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청정원 인기스타상과 청정원 단편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을 제외한 15개 부문으로, 지난 2014년 11월1일부터 2015년 10월8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종합해 결정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아인, 청룡 남우주연상 "성장하는 인간 배우 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