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셈블리', 7월 셋째주 CPI 드라마 장르 1위 '기염'


방송 2회 만에 CPI 톱10 진입

[김양수기자] '어셈블리'가 7월 셋째 주 콘텐츠파워지수 드라마장르 1위를 차지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어셈블리'(극본 정현민, 연출 황인혁, 최윤석)가 방송 2회만에 콘텐츠파워지수(CPI) 222.1로 전체프로그램 중 8위, 드라마장르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방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콘텐츠파워지수란 CJ E&M과 닐슨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스마트미디어 환경에서의 소비행동 측정 모델로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서 시청률을 보안할 수 있는 지표다.

콘텐츠파워지수는 3가지 항목으로 측정되는데, 프로그램 관련 뉴스 구독순위를 조사한 이슈 랭킹, 프로그램을 직접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량을 측정한 검색 랭킹, 소셜미디어 버즈량을 측정한 버즈 랭킹으로 나눠져 있다.

'어셈블리'가 단 2회만에 콘텐츠파워지수 탑10에 진입한 것은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화제성, 몰입도를 반증하는 것이다.

'어셈블리'는 무식해서 용감하고,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이 '진상남'에서 카리스마 '진심남'으로 탈바꿈해가는 유쾌한 성장 드라마.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국회'의 세세한 이면과 '정치하는 사람들'의 사실감 넘치는 에피소드들을 통해 한국 정치의 단면을 가감 없이 그려내고 있다.

'어셈블리' 5회는 29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셈블리', 7월 셋째주 CPI 드라마 장르 1위 '기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