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엑소, 대세는 달랐다…'엑소더스' 선주문량 50만장 돌파


한국어-중국어 버전, 음반차트 1·2위 석권

[이미영기자] 그룹 엑소(EXO)가 또 일을 냈다. 두 번째 정규 앨범 '엑소더스(EXODUS)'로 또다시 대박 판매량 기록 달성을 예고했다.

엑소 정규 2집 '엑소더스(EXODUS)'는 선주문량만 총 50만2천440장(한국어반: 32만1천200장, 중국어반: 18만1천240장)을 기록하며 하프 밀리언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명실공히 최고 음반킹 엑소의 막강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것.

엑소는 앞서 '늑대와 미녀', '으르렁', '중독'으로 메가 히트를 기록함은 물론 정규 1집 'XOXO(Kiss&Hug)'로 12년 만에 앨범판매량 100만장 돌파라는 기록으로 가요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이에 새 앨범 'EXODUS'로 새로운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고조됐다.

엑소는 '엑소더스' 기자회견을 통해 "(100만장 돌파) 그 기록을 지금도 생각하면 가슴 벅차고 영광스러웠다. 스스로 세운 기록이기 때문이 이 기록을 넘어서고 싶지만, 기록에 연연하기보다는 팬과 소통하고 즐겁고 행복하게 하고 싶다. 그렇게 활동하면 또 언젠가는 새로운 기록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올랐으며, 앨범 역시 출시(30일)와 함께 한터차트, 신나라 레코드, 핫트랙스, 예스24 등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나란히 일간차트 1, 2위를 기록하며 석권했다.

한편, 엑소는 오는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신곡 무대를 선사하며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엑소, 대세는 달랐다…'엑소더스' 선주문량 50만장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