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논란에 "국민 정서 이해 부족했다"


제작진, 방송 직후 이어 28일 오후 재차 사과

[권혜림기자] JTBC '비정상회담' 제작진이 기미가요 사용과 관련한 시청자들의 항의에 재차 사과했다.

28일 '비정상회담'(연출 임정아) 제작진은 "'비정상회담'은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존중하는 프로그램의 콘셉트에 따라 해당 국가를 상징하는 음원을 종종 활용해 왔다"며 "하지만 10월27일 방송된 '비정상회담' 17회에서 '일일 비정상' 출연자의 등장 시에 사용한 배경 음원은 그 선택이 신중하지 못했다"고 알렸다. 방송 직후 공식 SNS에 사과문을 게재한 것에 이어 이날 다시 한 번 사과의 뜻을 전했다.

제작진은 "세계 각국 젊은이들을 한 자리에 모아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다양성을 알아가고자 했던 기획 의도에 따른 것이기는 했지만, 각 나라의 상징에 대한 국민 정서와 역사적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잘못을 인정한다"며 "제작진의 잘못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알렸다.

이어 "'비정상회담;의 진심과 제작 방향에 공감하는 시청자 여러분들 중에서도 27일 방송에 대해 실망하는 분이 계실 것으로 생각된다"며 "'비정상회담' 제작진은 우리와 함께 사는 세계 여러나라 국민들에 대한 이해의 깊이를 더하고,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를 실천하기 위해서라도 향후 보다 신중하게 제작에 임해야 한다는 점을 마음 깊이 느끼고 있다. 진심을 담아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7일 방영된 '비정상회담'에는 공연 스케줄로 녹화에 불참한 일본 대표 테라다 타쿠야를 대신해 일본 배우 다케다 히로미츠가 특별히 자리를 채웠다. 다케다 히로미츠의 등장 순간에는 일본 천황의 통치 시대가 영원하길 바라는 가사가 담긴 일본 국가, 기미가요가 배경 음악으로 쓰여 논란이 일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정상회담', 기미가요 논란에 "국민 정서 이해 부족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