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아이파크, '단디 축구 하자!'


[최용재기자] 부산 아이파크가 오는 17일 지난해 챔피언 FC서울을 홈으로 불러들여 일전을 치른다.

현재 양팀은 2R까지 치뤄지 K리그 클래식에서 각각 1무1패로 좋지 않은 상황에 놓여있다. 동래고 선후배 지간인 부산의 윤성효 감독과 서울의 최용수 감독이 승점 3점을 놓고 물러설 수 없는 외나무 다리에서 만났다. 첫 승에 목마른 양팀인 만큼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부산은 비교적 약체로 평가받던 강원과 경남에 덜미를 잡히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강원전은 2-0으로 앞선 경기를 2-2로 비겼고 경남전은 아쉬운 실점을 하며 0-1 패배를 기록했다.

서울은 시즌 초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됐다. 경기력은 좋았다. 하지만 서울 역시 마무리가 좋지 않았다. 포항에게는 경기 종료 직전 동점골을 허용했고 인천에게는 역전골을 허용하며 승기를 놓치고 말았다.

부산은 올해 '단디 축구'를 표방했다. 하지만 현재까지의 기록만 살핀 다면 '단디' 못한다는 평이다. 지금 부터라도 정신을 집중해서 승리에 대한 의지를 보여야 한다. 다가오는 강적 서울을 향해 부산의 단디 축구를 보여야 하는 것이다. 이에 구단에서도 선수들에게 단디하라는 의미로 팬들과 함께하는 '단디' 이벤트를 펼친다.

바로 '단디 먹자'와 '단디 쏘자'가 그것이다. 팬들과 함께 단디 축구를 외치기 위해 준비된 이벤트다. 단디 먹자 이벤트는 경기 시작 전 특별한 미션을 진행해 부산의 주장 박용호 선수가 제공하는 100개의 햄버거를 팬들에게 제공한다. 단디 쏘자 이벤트는 부산 선수들이 정신 똑바로 차리고 슈팅을 성공시키자는 의미로 진행되며 팬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윤 감독은 수원 감독 시절 유독 서울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부산 역시 홈에서는 서울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지금은 2013년이고 모든게 변했다. 부산은 독한 마음으로 서울을 상대로 승점 3점을 갈구해야 하는 상황이다.

강적 서울과의 일전을 앞둔 부산이 단디 축구로 시즌 첫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그 결과는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3라운드 경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부산과 서울의 경기 입장티켓은 부산 홈페이지(www.busanipark.com)과 인터파크 홈페이지(sports.interpark.com)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부산 트위터(@busaniparkfc)와 페이스북(facebook.com/bsipark)에서 가능하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아이파크, '단디 축구 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