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서고생' 소진 "애틋한 여행, 못 잊을 것 같다"


최민기 "첫 예능, 걱정 많았지만 형·누나들이 잘해줘"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사서고생'의 출연진이 함께 벨기에를 여행하며 느낀 감흥을 떠올렸다.

13일 서울 상암동 JTBC에서 JTBC 스튜디오룰루랄라 '자급자족 여행기-사서고생'(이하 사서고생, 연출 김학준)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김학준PD, 박준형, 정기고, 소유, 소진, 뉴이스트 최민기(렌)가 참석했다.

'사서고생'은 한국에서 가져온 물건을 팔며 자급자족 여행을 하는 리얼 생존 여행 프로그램이다. 유럽의 수도 벨기에를 첫 행선지로 스타들의 신개념 여행기가 펼쳐진다.

이날 걸스데이 소진은 출연자들과 함께 숙소도 먹을 것도 직접 찾아야 하는 고생을 겪은 것을 떠올렸다. 함께 고된 경험을 나누며 더욱 돈독한 사이가 됐다는 것이 소진의 이야기다.

소진은 "서로를 걱정해 정도 많이 들었다"며 "우리는 준형 오빠가 뭘 드셔야 하지 않나 걱정하고, 오빠는 우리가 뭘 먹어야 하지 않겠냐고 걱정했다. 서로 애틋하게 있다 와서 못 잊을 것 같다"고 답했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뉴이스트 최민기는 첫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밝혔다. 그는 "예능 활동 경험이 없어 어떻게 하면 선배님들과 친해질 수 있을지가 제일 걱정이었다"며 "그런데 너무 걱정했던 것과 달리 누나들, 형들이 너무 잘 챙겨줬다"고 말했다.

또한 "그래서 가족이 돼 돌아온 느낌"이라며 "뿌듯함을 느꼈다. 신체적으로는 너무 힘들었지만 그래야만이 프로그램이 재밌을 것 같더라. 시청자들도 느낄 수 있게 최대한 열심히 했다"고 알렸다.

같은 그룹의 멤버 김종현이 JTBC '밤도깨비'로 첫 예능에 도전한 것과 관련해 특별한 조언을 받았는지 묻자 "종현도 저와 비슷한 입장"이라며 "2주 정도 저보다 빨리 한 친구라서 비슷한 입장이었을것 같다.조언보다는 최대한 멤버들과 있을 때처럼만 하라고 해줬다"고 답했다. 그는 "사실 종현보다는 옆에 있는 형, 누나들이 더 잘 챙겨주고 조언을 많이 해 줬다"고 기억을 떠올렸다.

한편 '사서고생'은 오는 14일 오전 10시 첫 공개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서고생' 소진 "애틋한 여행, 못 잊을 것 같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