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옥자' 봉준호 "심사위원 박찬욱, 공명정대하게 판단할 것"


"박찬욱 감독, 심사 즐기길"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영화 '옥자'의 봉준호 감독이 칸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박찬욱 감독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영화 '옥자'(감독 봉준호, 제작 플랜B·루이스픽처스·케이트 스트리트픽처컴퍼니, 제공 넷플릭스)의 공식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영화를 연출한 봉준호 감독과 넷플릭스의 CCO(콘텐츠 최고 책임자) 테드 사란도스, 공동제작사인 플랜B의 프로듀서 제레미 클라이너, 프로듀서 최두호, 김태완, 서우식, '옥자'의 국내 배급을 맡은 NEW 김우택 총괄대표가 참석했다.

'옥자'는 10년 간 함께 자란 강원도 산골 소녀 미자(안서현 분)와 동물 옥자의 이야기다. 글로벌 기업 미란도가 옥자를 뉴욕으로 끌고가자, 미자는 할아버지(변희봉 분)의 만류에도 옥자를 구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여정에 나선다.

영화는 제70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봉준호 감독 최초, 넷플릭스 영화 최초의 칸 경쟁 진출 기록이다. 봉 감독과 오랜 영화적 동지로 알려진 박찬욱 감독은 이번 영화제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흥미로운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봉 감독은 "박찬욱 감독이 심사위원에 있는데, 나와 워낙 잘 아는 분"이라며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건 '팔이 안으로 굽는다'는 표현인데 사실은 박찬욱이 워낙 공명정대하고 본인 취향이 워낙 섬세한 분"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감독은 "본인 소신대로 심사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한 그는 "실제 나도 심사 과정을 속속들이 잘 안다. 베를린이나 칸, 선댄스에서 심사해본 경험에 의하면 세계에서 가장 섬세하고 취향 있고 예민한 사람들이 모여 막 영화를 보는 것이다. 어느 누가 선동한다 해서 어느 쪽으로 쏠려 가는 경향이 없고, 다들 순진무구하게 고민하며 영화 보고 의견을 이야기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봉준호 감독은 "심사위원 중 한국, 아시아 분들이 몇 명이 있어도 여의도 국회에서 벌어지는 식의 상황이 벌어지는 곳은 전혀 아니더라"며 "섬세, 예민, 순진무구한 분들이 눈이 벌개질 때까지 영화를 보며 밤새 토론한다. 이번 심사를 박 감독님도 즐기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옥자'의 수상 가능성과 별개로, 심사위원들에게 즐거운 두 시간을 보장하겠다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봉준호 감독은 "'옥자'가 상을 받을지는 몰라도 심사와 경쟁에 지친 심사위원들에게 즐거운 두 시간을 보장할 수 있는 영화라는 확신은 있다"며 "즐겁게 보실 것"이라고 자신했다.

'옥자'는 오는 6월2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옥자' 봉준호 "심사위원 박찬욱, 공명정대하게 판단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