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PGA 17대 회장에 양휘부 씨 당선


단독 후보 출마·94.3% 득표…"미디어 전문가 경험 살려 행정 시스템 강화"

[김형태기자] 양휘부(72) 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이 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 제17대 회장에 당선됐다.

양 후보는 28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KPGA 회관에서 진행된 대의원 총회에서 참석 대의원 122명 가운데 94.3%인 찬성표 115표를 받아 회장에 당선됐다.

양 당선자는 KBS 정치부 기자와 보도제작국장을 거쳐 방송위원회 상임위원, 한국방송공사(KOBACO) 사장, 제8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등을 역임한 미디어 전문가.

양 당선자는 "믿고 지지해준 KPGA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무엇보다 화합이 필요한 시기"라며 "한마음 한 뜻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설계해야 한다. 새로운 KPGA를 위해 힘차게 나가자"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KPGA의 발전을 위해 회원들과 의논하며 노력하겠다. 공약에 밝힌 바에 같이 2016년 KPGA 코리안투어를 18개 이상 개최하기 위해 지금부터 협의하고 준비할 것"이라며 "지난 45년 간 미디어 전문가로 지낸 경험을 살려 KPGA 마케팅 능력을 끌어올리는 등 행정적 시스템을 강화할 것이며 KPGA 코리안투어 대회에 많은 갤러리가 올 수 있는 방안을 찾고 방송 시청률을 높이는 데 방송사와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양 당선자의 임기는 다음해 1월부터 2019년까지 4년이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PGA 17대 회장에 양휘부 씨 당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