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종환 감독 사퇴, 이재명 구단주-신문선 대표 사과문


박종환 감독, 선수 폭행 책임 지고 자신 사퇴

[최용재기자] 박종환 성남FC 감독이 지난 16일 성균관대와의 연습경기 도중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했다.

박종환 감독은 "이번 일로 고통을 받았을 김성준, 김남건 선수를 비롯한 모든 선수단과 성남FC 팬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다.

박종환 감독이 사퇴하자 이재명 성남 구단주도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재명 구단주는 "어떤 상황에서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라며 폭행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또 이 구단주는 "이번에 발생한 이번 일은 우리 모두에게 너무나 큰 충격이었습니다. 박종환 감독이 취임 초 약속했던 '변화한 시대에 맞는 리더십'을 지키지 못해 오늘과 같은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이 더욱더 유감스럽습니다. 대화와 타협, 끊임없는 설득의 과정인 지방자치의 시대에 시민이 주인인 시민구단에서 발생한 폭행 사건은 결코 묵과할 수 없는 일입니다"라며 침통함을 전했다.

이 구단주는 "선수이기 이전에, 소중한 우리의 아들들입니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하루빨리 구단을 정상화하여 다시 한 번 위기를 극복하는 저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사과의 말을 마쳤다.

신문선 구단 대표이사 역시 "이번 선수 폭행 사태로 물의를 일으켜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는 성남FC 대표로서 더욱 심기일전해 성남FC가 가장 모범적인 시민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단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팀이 될 수 있도록 심기일전하겠습니다"라고 사죄했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종환 감독 사퇴, 이재명 구단주-신문선 대표 사과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