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차 캠프 끝' SK 김용희 감독 "좋은 성과 있어"


美서 10일 귀국, 11일 휴식 후 12일 日 오키나와로 2차 캠프 떠나

[류한준기자] SK 와이번스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1차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10일 오후 5시30분(한국시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캠프를 마친 김용희 감독은 "플로리다 캠프에서는 훈련 위주로 착실히 시즌을 준비했다"며 "선수들이 올 시즌의 중요성을 알고 각자 목표의식을 갖고 캠프에 임했다. 진지하게 최선을 다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었다. 오키나와에서 연습 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감독은 "4,5선발 경쟁은 계속될 것"이라며 "박종훈, 문광은, 문승원, 이정담, 채병용 등의 후보들이 선발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마무리 투수 역시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오키나와 캠프와 시범 경기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지켜볼 것이며 최적의 선수를 선별하겠다"고 마운드 구상을 설명했다.

투수 중에는 조한욱과 이정담, 야수 중에는 김동엽과 최승준이 캠프 MVP로 선정됐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4명 모두 기량 향상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했을 뿐만 아니라 선수들 간 화합도 좋았다"며 "늘 성실하고 진지하게 훈련에 임하는 모습을 보이며 모든 코칭스태프의 인정을 받았다. 지금과 같은 자세와 마음가짐을 항상 유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외국인 선수에 관한 언급도 있었다. 김 감독은 "세든과 켈리는 그동안 본인들이 해왔던 대로 철저히 훈련을 하고 있다. 작년과 비슷한 속도로 시즌에 맞춰 각자 잘 준비하고 있어 믿음이 간다"며 "둘 모두 KBO리그를 충분히 경험한 만큼 올 시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타자 고메즈에 대해서는 "많은 준비를 하고 캠프에 참여했다. 그 누구보다 열심히 훈련에 임하며 팀에 녹아들고 있다"며 "이제 오키나와 캠프와 시범경기를 통해 KBO리그에 적응한다면 팀을 위해 좋은 활약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선수단은 귀국하면 11일 하루를 쉬고 12일 오전 9시40분 인천공항을 통해 2차 스프링캠프 장소인 일본 오키나와로 출국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차 캠프 끝' SK 김용희 감독 "좋은 성과 있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