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무', 美아카데미 韓 대표 출품작 선정…첫 후보작 될까?


아카데미에 어필할 수 있는 영화로 선정

[정명화기자] 영화 '해무'(감독 심성보)가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외국어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는 22일 오전 "내년 2월 개최될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외국어영화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해무'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해무'는 '끝까지 간다', '도희야', '한공주' 등 10편의 영화와 경합 끝에 제87회 아카데미 영화상 외국어 영화부문 한국영화 대표로 꼽혔다.

영진위 측은 "아카데미영화상의 전초전이라고도 불리는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프레젠테이션에 초청돼 현지 관객에 호평을 받았고, 아울러, 실화가 바탕이 되어 제작된 영화가 아카데미 회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점수를 얻었다"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 한국영화는 아카데미상 외국어 영화 부문 5편의 후보는커녕 9편의 예비후보에도 오르지 못했다"며 "칸, 베니스, 베를린 등 유수의 유럽 영화제를 휩쓸면서도 유독 아카데미상과는 인연이 없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 이런 문제를 고려해 국내 심사위원 각각의 개인적인 취향과 전문성에 의한 선택 보다는 아카데미 회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영화를 후보작으로 선정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봉준호가 기획 및 제작을 맡고 '살인의 추억'의 각본을 쓴 심성보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해무'는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 여섯 명의 선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윤석·박유천·한예리·이희준·김상호·유승목 등이 출연했다.

영화는 지난 9일 제39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프레젠테이션 섹션에 한국영화로는 유일하게 초청받아 전세계 영화 관객과 관계자들에게 선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내년 2월 22일(현지시각) 열린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무', 美아카데미 韓 대표 출품작 선정…첫 후보작 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