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고싶다', 박유천 인기에 '한류 불모지' 그리스 상륙


박유천 인기 대단하네…유럽, 미국 등 전세계 릴리즈 진행 中

[장진리기자] JYJ 박유천의 인기가 한류의 불모지 그리스까지 상륙했다.

박유천이 주연을 맡은 MBC 드라마 '보고싶다'는 지난 4일 그리스 테살로니키 지역 방송 채널인 TV100을 통해 첫방송됐다.

'보고싶다'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 시청 시간대인 오후 10시에 방송되며, 일요일 오후 2시부터는 두 편이 연이어 재방송된다. 그리스 제 2의 도시인 테살로니키의 유력 채널인 TV100은 그리스 중북부 지역에 가시청인구 2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한류의 불모지였던 그리스에 한국 드라마가 방송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 현지 관계자는 "테살로니키에 JYJ 팬들이 많아 박유천이 주인공으로 나온 '보고싶다'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고, 주 그리스 대사관 김병연 참사관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한국 드라마 TV 방영을 위해 그리스 방송국과 한국 지상파 방송사, 그리스 진출 한국 기업, 현지 한류 팬클럽과 협의한 것이 결실을 보았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보고싶다'는 박유천의 인기에 힘입어 이미 아시아 지역 수출을 완료했으며, 현재 그리스 등 유럽은 물론 미국의 더빙판 수출 등 전세계 릴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박유천은 영화 '해무' 출연을 확정하고 하반기 촬영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고싶다', 박유천 인기에 '한류 불모지' 그리스 상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