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윤택, 경찰 출석…"피해자들에 사죄, 조사 성실히 임할 것"


피해자 수 묻자 "모르겠다…누가 폭로했는지 몰라"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연극연출가 이윤택이 경찰 소환조사에 출두했다.

17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는 '미투(Me Too)' 운동으로 과거 성폭력을 저지른 행적이 폭로된 연극 연출가 이윤택의 소환 조사가 진행된다. 이날 이윤택은 오전 10시를 조금 앞두고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이윤택은 "피해자들이 강제적 성폭력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고 이를 부인했는데 이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먼저 피해 당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리겠다. 사실 여부는 경찰 조사 성실하게 임하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피해자가 몇 명이라 알고 있는지 묻자 "잘 모르겠다"며 "지금 저는 누가 (폭로를) 했는지도 모르고 있다"고 답했다.

이윤택은 최근 사회 전반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성폭력 피해 고발 '미투' 운동을 통해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됐다. 밀양을 거점으로 한 연희단거리패에서 오랜 시간 기반을 다지며 활동해 온 그는 지난 1999년부터 2016년 여성 연극 배우들을 대상으로 성폭행과 성희롱 등 성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경찰이 확보한 고소인은 16명이다.

이에 대해 이윤택은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했지만 이 역시 사전에 조율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자리임이 폭로돼 또 한 번 비난을 받았다. 경찰은 지난 11일 이윤택의 자택과 연희단거리패 본부를 압수수색했다. 이외에도 경찰은 '미투' 운동의 폭로를 통해 가해자로 지목된 64명을 수사선상에 올렸다. 현재 12명이 정식 수사를 받고 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윤택, 경찰 출석…"피해자들에 사죄, 조사 성실히 임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