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YG 새 보이그룹명은 '아이콘'…바비·비아이·김진환 확정


'믹스앤매치'로 새 보이그룹 멤버 결정

[이미영기자] YG의 새 보이그룹의 팀명이 아이콘(iKON)으로 확정됐으며, 윈B팀의 비아이와 바비, 김진환 등이 멤버로 확정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믹스앤매치' 제작발표회를 갖고, 자세한 내용을 소개했다.

'믹스앤매치'에서는 '후 이즈 넥스트 : 윈(WIN)'에서 A팀(위너)에게 패배의 아픔을 겪었던 B팀의 바비와 비아이, 김진환과 송윤형, 구준회와 김동혁을 비롯해 새로운 연습생 정진형과 정찬우, 양홍석 3명을 더한 9명이 출연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 중 현재 '쇼미더머니3'에 출연해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비아이와 바비, 여기에 김진환 등 3명이 새로운 멤버로 데뷔를 확정지었다. 세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6명 중 투표로 결정이 확정되는 4명을 더해 총 7명만이 데뷔에 성공할 수 있다.

총 3번의 매치가 예정돼 있으며, 다양한 유닛 조합을 통해 각자가 가진 매력을 발산할 전망. 심사위원 30%와 시청자 투표 70%로 YG 뉴 보이그룹의 멤버가 결정된다.

양현석은 "지난 1년 동안 B팀에 대해 재정비를 하고 조합을 할지 고민이 많았다. 혹자는 '양현석은 서바이벌을 너무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한다. '믹스앤매치'는 6명의 B팀 멤버와 3명의 멤버 총 9명 중 2명이 떨어지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70%가 시청자들이 하고, 30%는 빅뱅과 싸이, 에픽하이, 2NE1 등 YG 소속 아티스트들이 결정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위너는 '윈'을 통해 위너라는 이름을 갖게 됐고, B팀은 아이콘(iKON)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K팝 가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ICON이 아닌 INON으로 하게 됐다. B팀은 토종 YG 가수 같다. 좀 더 힙합에 기반을 둔 친구들이다. 아마도 빅뱅에 더 가깝지 않을까 싶다"고 소개했다.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제가 서바이벌을 좋아하기보다 세상이 경쟁을 좋아한다. 이 치열한 가요계와 K팝 시장 자체가 하나의 경쟁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이 친구들의 개성을 알고 프로듀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믹스앤매치'는 오는 11일 밤 11시 엠넷과 포털사이트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박세완기자 park90900@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YG 새 보이그룹명은 '아이콘'…바비·비아이·김진환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