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아는 만큼 성장한다 '이제는 회계할 시간'


숫자 마인드가 중요…핵심 세무 이슈 쉽게 풀어주는 가이드북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타트업, 자영업,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의 기업 활동에서는 끊임없는 의사결정과 선택이 있다.

이때 올바르고 빠른 의사 결정을 위해서는 '숫자 마인드'가 중요하다. 회계의 모든 숫자가 기업 활동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는 장사, 사업을 하는 경영자, 자영업자들이 많다. 특히나 열정은 높으나 숫자에 취약한 창업자들은 소리소문없이 문을 닫기 일쑤다.

신간 '이제는 회계할 시간'은 국내·외 기업에서 전직 CFO, COO로 현직 CEO, 사외이사로 일하면서 IPO, 국내외 IR, 기업분할, 인수 합병 업무, 수차례의 세무조사에 대응해온 저자가 나름대로 정리한 매뉴얼을 수정·보완한 책이다.

회계를 전공하지 않은 회사의 경영자,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스타터로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숫자에 약한 창업자, 전체적인 회사의 안목을 갖고자 하는 미래의 경영자, 비전공 컨설턴트와 코치를 위해 쓰였다.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회계를 배우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 책은 어렵고 복잡한 회계에 대해서 기업가치로부터 원가, 재무제표의 의미, 핵심 세무 이슈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무엇보다 재무제표가 생성되는 회계 사이클을 한눈에 보고 전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60여 개의 인포그래픽으로 정리돼 있다.

(문규선 지음/더블북, 1만6천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아는 만큼 성장한다 '이제는 회계할 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