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청정면적 넓힌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출시


기존 제품보다 청정면적 증가…B2C·B2B 수요 모두 공략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청정면적을 넓힌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공개한 신제품은 공기를 흡입하고 내보내는 장치인 팬(Fan)의 모양을 바꿔 보다 넓은 공간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기존 제품은 청정면적이 51.5제곱미터(㎡), 58㎡, 81㎡, 91㎡였는데 신제품은 각각 54.5㎡, 62㎡, 91㎡, 100㎡으로 늘어났다.

신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실내공기청정기 단체표준(SPS-KACA002-132)에 따른 일반 공기청정기 인증(CA인증)과 학교용 공기청정기 인증(CAS인증)을 모두 획득해, 학교 공기청정기 시장에도 제품을 공급할 발판을 마련했다.

LG전자 측은 "넓은 청정면적이 가정뿐 아니라 학교, 유치원, 병원 등 공공장소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려는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테면 학교의 경우, 신제품은 최대 청정면적 100㎡로 66㎡(약 20평) 가량인 초등학교 교실 면적의 1.5배를 청정할 수 있는 수준이다.

신제품은 초미세먼지 필터가 기존보다 30% 더 촘촘해진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를 탑재했다.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는 ▲황사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5대 유해가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스모그 원인 물질까지 제거한다.

기존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장점은 그대로 살렸다. 클린부스터는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돕는다. '360도 디자인'은 전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할 수 있어 사각지대가 줄어든다. 모서리가 없는 구조라 아이들에게도 안전하다.

렌털과 일시불 모두 가능하고, 정기적으로 제품을 관리해주는 '케어십 서비스'도 제공한다. 렌털의 경우 헬스케어 매니저가 고객의 집을 방문해 필터, 먼지센서 등을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포함된다. 일시불 구매 고객도 케어십 서비스에 가입하면 렌탈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만의 차별화된 청정성능을 지속 진화시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깨끗한 실내공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청정면적 넓힌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