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바른미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 국정조사 착수해야"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20일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에 민주당까지 동참해야 한다"며 맹공에 나섰다.

이양수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고용세습 비리에 대한 야당의 국정조사 추진을 정치공세라며 무시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이해할 수 없다"며 "부조리·불평등 편이 아닌 국민 편에서 국정조사에 어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모든 공공기관에 대한 고용비리 전수조사를 통해 비리를 남김없이 밝히고 제도 개선을 해야 한다"며 "하지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자체 조사는 전혀 믿을 수 없다. 감사원은 대통령 소속기관"이라고 국회의 국정조사를 촉구했다.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할 것이라며 들어보이고 있다. [출처=뉴시스 제공]

그는 "국회 국정조사 권한은 이럴 때 쓰라고 국민이 헌법을 통해 국회에 부여해준 권한"이라며 "국회의 국정조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문재인 정부는 더 이상 공평과 정의를 말하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서도 강력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박 시장은 을과 을의 싸움을 조장해 빠져나가려 하지 말고 기득권 세력인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의 파렴치한 행태에 방조하고 눈감은 점에 대해 국민과 서울시민에게 먼저 사죄하라"고 쏘아붙였다.

바른미래당 역시 이번 채용비리 의혹을 '취업시장 무자비 테러'로 규정하며 한국당, 민주평화당 등 야당과 함께 국정조사 추진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고용세습, 채용비리는 하늘에 별 따기 취업시장에서 무자비한 테러가 자행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강력대응을 위해 당 특위를 검토하는 한편 국정조사를 추진하는 진상규명과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 국정조사 범위 및 조사요구서 제출 시기 등에 대해서는 당내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자유한국당, 민주평화당 등과 긴밀히 논의를 진행해나갈 것"이라고도 말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바른미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 국정조사 착수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