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홈 기기 시장 30조 원 돌파 '전년 대비 55% ↑' 폭발적 성장세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스마트홈 기기의 올해 전 세계 시장 규모가 30조 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출처=뉴시스]

글로벌 IT전문 시장조사업체인 IHS마킷은 최근 보고서에서 올해 전 세계 스마트기기 시장 매출이 280억 달러, 우리 돈 약 31조 7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지난해 180억 원보다 55.6% 늘어난 수치다.

스마트 가전과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조명 시장 등이 성장세를 주도하는 가운데 IHS마킷은 가장 눈에 띄는 분야 가운데 하나로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마트 스피커를 꼽았다.

보고서는 올해 들어서만 전 세계에서 20여개의 스마트 스피커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현재 시장에는 50여종의 제품이 나왔다고 소개하며 다수의 프리미엄 오디오 업체들이 시장에 가세하면서 앞으로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보고서는 "스마트홈은 여전히 성장하는 시장이지만 더 이상 취미 수준에 머물지 않을 정도로 커졌다"면서 "제조 서비스업체들은 스마트 기술의 대중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홈 기기 시장 30조 원 돌파 '전년 대비 55% ↑' 폭발적 성장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