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견본주택 이달 오픈


지하 3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 84 ․ 92 ․ 94 ․ 107㎡ 총 938세대 규모

[아이뉴스24 조민성 기자]워라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이 10월 중 인천 검단신도시 최중심(AA4블록)에 첫 일반분양 아파트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 총 10개 동, 전용 84~107㎡ 총 938세대 규모다. 특히 전용면적 84㎡, 92㎡, 94㎡, 107㎡ 등 다양한 중대형 타입구성으로 실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서울 마곡지구와 직선거리로 약 10㎞에 위치한 수도권 마지막 신도시로 이미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등이 인접해 뛰어난 교통망으로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로 연결되는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 문학IC~검단신도시 간 지하 고속도로, 검단~경명로간 연결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도로도 사업이 추진 중이다.

철도 교통망도 좋다.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까지 6.9㎞ 구간을 연장하고 정거장 3개를 추가로 건설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 추진이 확정돼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송도국제도시, 인천시청 등뿐만 아니라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까지 30분대면 갈 수 있다.

자족도시로서의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으로 경찰청, 법원 등 각종 공공 행정시설 예정부지가 계획되어 있다. 여기에 기업지원센터, 스마트리빙랩, 산학융합센터 등의 4차산업을 이끌어갈 업무시설 ‘스마트위드업’이 개발될 계획이다. 이와 같은 인프라가 갖춰지면 워라밸 단지로서의 가치까지 충분하다.

주거환경도 친환경적이다. 검단신도시를 남북으로 연결하는 한남정맥(갈산-만수산-황화산-금정산-장릉산)을 따라 걷는 15~20㎞ 길이의 트레킹코스와 하천․공원․보행자도로 등 평지를 따라 걷는 6~10㎞ 길이의 둘레길도 조성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직장인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직주근접 메리트가 있거나 새롭게 조성되는 문화시설이 있는 경우 이를 고려한 이주 수요가 풍부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다”며 “특히 공공 행정시설 등의 호재를 보유하면 더 큰 미래가치가 기대돼 지역민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원당동에 위치하며, 10월 중 오픈 예정이다.

조민성기자 mch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검단신도시 ‘유승한내들 에듀파크’, 견본주택 이달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