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인성 클린콘텐츠 진짜친구 캠페인' UCC 전국공모전 개최

11월20일까지 공모…국회의장상 등 시상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2018 인성 클린콘텐츠 진짜친구 캠페인 UCC 전국공모전’이 (민)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KBS미디어,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의 공동주관으로 10일부터 개최된다.

올해 10회째 진행되는 공모전의 응모자격은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단체 등 전 연령층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인성 가치와 진짜친구 캠페인을 주제로 UCC 영상을 30초~3분 이내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 독서감상 발표 영상, 동아리 활동 영상, 진짜친구 캠페인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응모가 가능하다.

▲건전한 사회 문화 조성 및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성 함양으로 소통 화합 정직 책임 존중 배려 감사 나눔 봉사가치를 함양하는 영상 ▲대한민국 정품 캐릭터사랑 ‘진짜친구’ 캠페인 영상 ▲건강한 동아리 활동의 내용이나 결과 발표를 담은 영상 ▲건강한 내용의 책을 읽고 독서 감상 동아리 활동 및 발표하는 영상 ▲칭찬과 희망의 메시지를 하루에 1개 이상 보내는 ‘인성 클린데이’운동 참여 권장하는 영상 ▲콘텐츠의 영향력, 건전한 콘텐츠 제작의 사회적 필요성과 확산을 권장하는 영상 등 6가지 공모주제로 출품작을 접수하게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10일부터 11월20일까지 주어진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작한 UCC영상과 공모양식(공모전 사이트에서 다운)을 KBS 사이트와 클린콘텐츠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우수작에는 국회의장상,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서울시장상,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상,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상 등 10개 부처의 대상과 30여개의 주요기관장상,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 50여개의 상과 3천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시상식은 12월 8일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동주관사 홈페이지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