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암수살인 무슨 내용? "형사님에게 드리는 선물" 리스트 추적


[조이뉴스24 김효석 기자]`그것이 알고싶다` 감옥에서 온 퍼즐 일명 `암수살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태균 감독은 SBS `그것이 알고싶다-감옥에서 온 퍼즐`에서 방영된 암수살인을 토대로 영화를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암수살인은 피해자는 있지만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사건이다.

또한, `암수살인`은 감옥에서 7건의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과 자백을 믿고 사건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이다.

[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한편, 2012년 11월 10일에 방송된 `감옥에서 온 퍼즐` 편 줄거리(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공)서는 22년간 강력 사건 현장을 누벼온 베테랑 김정수 형사는 한 통의 편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발신자는 2개월 전 유흥주점의 女종업원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징역 15년을 선고 받고 복역 중인 이두홍(가명)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 형사는 이씨가 수감 중인 교도소로 찾아갔으며 이씨는 A4 두 장 분량의 자술서를 쓴다.

또한, 자술서엔 11건에 달하는 살인 사건의 리스트와 사건을 추리할 단서들이 적혀 있었으며 "이게 제가 형사님에게 드리는 선물입니다. 용기 있게 배포 있게 해 보시겠습니까" 라고 말했다.

이에 김 형사는 혼자만의 수사본부를 차려 이씨의 리스트를 추적하기 시작했으며 주말마다 교도소를 찾아가 이씨로부터 진실일지, 거짓일지 모를 단서들을 얻고 이를 토대로 사실 확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이뉴스24 김효석기자 khs1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것이 알고싶다` 암수살인 무슨 내용? "형사님에게 드리는 선물" 리스트 추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