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명당' 문채원, 7년 만 사극 …"설레는 마음으로 임했다"


박희곤 감독 "사극엔 역시 문채원" 극찬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배우 문해원이 영화 '명당'으로 7년 만에 사극으로 돌아온다.

오는 추석 시즌 개봉 예정인 영화 '명당'(감독 박희곤, 제작 ㈜주피터필름)은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지관 박재상과 왕이 될 수 있는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과 욕망을 그린 작품.

극 중 문채원은 베일에 감춰진 기생 초선 역을 맡았다. 기품과 담대한 기개를 가진 캐릭터를 그려낼 예정이다. 박재상(조승우 분)과 흥선(지성 분), 김좌근(백윤식 분), 김병기(김성균 분)의 사이를 오고 가는 인물로 등장, 스토리에 궁금증을 고조시킬 전망이다.

지난 2007년 데뷔한 문채원은 드라마 '바람의 화원'(2008)에서 단아한 외모와 안정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인지도를 쌓았다. 이후 드라마 '찬란한 유산'(2009), '아가씨를 부탁해'(2009), '공주의 남자'(2011) 등을 통해 사랑받았다.

영화 '최종병기 활'(2011)에서 역시 몰입도를 높이는 탁월한 캐릭터 표현으로 제32회 청룡영화상, 제48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문채원은 '공주의 남자' '최종병기 활' '바람의 화원' 등 사극 작품에서 유독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을 얻은 바 있다.

'명당'은 그가 '공주의 남자' '최종병기 활' 이후 7년 만에 사극 복귀를 알린 작품이다. 문채원은 "오랜만의 사극이라 설렜고,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며 "초선이 무언가를 감추는 인물이다 보니, 어떻게 보여주는 것이 가장 흥미로우면서도 캐릭터를 잘 보여줄 수 있을지를 주요하게 고민했다"고 전했다.

지성은 "그만의 진정성을 담아 연기하는 모습에 놀랐다. 과연 나도 저만한 몰입을 가지고 연기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전했다. 연출을 맡은 박희곤 감독은 "사극에는 역시 문채원이었다. 짧은 기간에 촬영이 몰려있음에도 눈빛, 어투, 연기하는 태도 등 모든 것이 완벽했다"고 극찬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명당' 문채원, 7년 만 사극 …"설레는 마음으로 임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