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가 제일 잘하는 '아귀찜' 레시피+꿀팁 대 방출!


[조이뉴스24 류민철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아귀찜 레시피가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일 오후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은 초복 특집으로 꾸며져, 아귀찜, 전복내장 영양밥, 전복 간장찜, 명란젓 계란말이 등 원기 회복 음식을 만드는 김수미와 셰프 제자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출처=tvN 수미네 반찬]

이들은 아귀찜을 만들 준비를 하며 아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김수미는 "반건조 아귀를 사용해야 식감이 잘 살아난다"며 꿀팁을 언급했다.

◆아귀찜 레시피

1. 먼저 생수를 냄비에 붓고 끓기 시작하면 청주 소주잔 1잔 정도와 손질한 아귀를 넣고 약 5분간 삶아준 뒤에 체에 건져낸다. 크게 썬 양파, 홍고추, 풋고추, 고추장, 고춧가루, 양조간장,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물, 가루후추를 넣어 섞어주며 양념장을 만든다.

2. 이어 달군 냄비에 굵은 콩나물, 아귀, 대하, 미더덕, 만들어 둔 양념을 골고루 넣고 뚜껑을 덮어 약 15~20분간 끓인다.

3. 끓고 있는 아귀 중간에 아귀 내장, 아귀 간을 넣고 감자 전분물을 넣는다. 미나리, 쑥갓, 대파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3분간 더 조려준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통깨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불을 끈다. 약 1분 뒤에 뚜껑을 열어주면 완성.

김수미는 "고추장보다 고춧가루로 써야 맛이 깔끔하다"라고 말했고, 이른 시간 안에 불을 끄고 "뜨거운 야채로 채소를 익히라"고 조언했다.

[출처=tvN 수미네 반찬]

한편 장동민과 노사연은 김수미가 완성 시킨 아귀찜에 "극강 비주얼"이라며 연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노사연은 "내 인생 최고의 아귀찜"이라고 말했고, 김수미는 "내가 제일 잘하는 요리다. 난 왜 이렇게 아귀찜을 잘할까"라고 홀로 감탄해 웃음을 자아냈다.

류민철기자 minchul@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