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이웨이'에서 이장희 "대마초, 구치소, 이혼" 모두 밝혀


[조이뉴스24 도철환 기자]

어제(21일) 밤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 이장희는 자신의 인생사를 공개했다.

이번에 40년 만에 가수로 돌아온 이장희는 “인생이라는 건 정말 알면 알수록 경이로운 것이구나 싶다. 내가 70살에 음악을 하게 됐으니까”라고 이야기했다.

[출처=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방송에서 이장희는 “이민 생활이라는 게 정말 어려운 생활이다. 왜 어렵냐면 남의 나라니까 영어를 잘 못 하지 않나. 그런데 거기서 산다는 게 얼마나 어렵나. 그런 걸 저도 쭉 겪어가면서 미국에서 살다가 제 아내하고 저희 식구가 헤어지는 아픔을 겪었다”며 이혼의 아픔에 대해서도 말했다.

또한, 그는 “1975년 겨울 대마초 사건이, 큰 사건이 벌어졌다. 그때 저도 빠질 수 없는 사람이 됐다. 그러고 나서 음악을 그만 뒀다”며 “예전에 계셨던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대마초 파동이라고 그때 신문에 전부 전면으로 났다. 그리고 제가 제일 앞에 나왔다. 그리고 저는 그날로 방송을 하지 못하고 그만뒀다”고 회상했다.

그리고 “그 때 서대문 구치소에서 (원래) 열흘 있는데 한 번 연장해서 20일 있었다. 12월 2일 제가 그렇게 됐다. 그런데 12월 4일인가 5일 쯤에 밖을 보니까 밖에 눈이 내렸다. 밖에 눈이 오니까 그걸 하염없이 그냥 물끄러미 바라보다가 저를 한번 돌이켜보게 됐다. 제가 아직도 그 기억이 생생하다. 저를 돌이켜보면서 ‘내가 이거 이제 하지 말라고 여기까지 온 건데 이걸 내가 할 필요가 있나, 하지 말라는 것을’. 그래서 저는 ‘하지 말라는 건 하지 말자. 그러면 뭐할까 새로운 거 하자. 뭐든지, 어쩌든지. 내가 이제 노래는 그만한다’ 그렇게 결심하고 ‘나는 이제 새로운 내 삶을 새롭게 만들어 가겠다’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음악을 그만뒀던 이유를 밝혔다.

한편, 방송 말미 이장희는 “성공은 무슨 성공. 세상에 성공이 어디 있냐. 우리 다 한 줌의 흙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성공한 인생이라는 건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자기가 최선을 다해서 사는 거 그게 다 인 것 같다”며 “그렇게 재미만 있는 (인생인 건 아니고), 물론 재미는 있다. 절 어떤 사람들은 부러워한다고 한다. 그렇지만 저는 누구나 다 인생은 똑같은 게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한다. 인생의 거대한 틀 안에서는 다 평등한 사람들이 아닌가 싶다”는 생각을 말했다.

조이뉴스24 도철환기자 do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이웨이'에서 이장희 "대마초, 구치소, 이혼" 모두 밝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