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북미정상회담` 함께한 김여정 "가장 밀접한 조언자" 하루 앞두고 `비상체제`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6·12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싱가포르 도착부터 현지 일정까지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그림자처럼 수행했다.

김 부부장은 10일(현지시간) 오후 3시 36분쯤 김 위원장의 에어차이나(중국국제항공·CA) 항공기가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착륙한 지 약 한 시간 후에 `참매 1호`를 타고 도착했다고 싱가포르 언론 더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전했다.

또한, 김 부부장은 남북정상회담 때와 마찬가지로 김 위원장이 이스타나궁에서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를 처음 만나는 순간부터 바로 옆에서 김 위원장을 보좌하며 모든 동선을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ktv 방송화면 캡처]

이에 AFP통신은 "김 부부장은 김 위원장의 가장 밀접한 조언자 중 한 명"이라며 "지난 2월 평창동계올림픽 특사로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김 위원장이 외교를 위해 해외로 나갈 때 계속 그의 곁에 머물렀다"고 밝혔다.

한편,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청와대가 사실상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10일 문재인 대통령은 밤늦게까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싱가포르에 각각 도착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참모들과 관련 상황을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북미정상회담` 함께한 김여정 "가장 밀접한 조언자" 하루 앞두고 `비상체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