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 일본 진출…베스트앨범 이어 투어 콘서트 돌입

해외 티켓 예매는 라쿠텐 티켓 사이트서 구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가수 이적이 오는 6월 일본에서 투어 공연을 펼친다.

지난 4월 18일 'LEEJUCK BEST SELECTION ~よかった~'(이적 베스트 셀렉션 ~다행이다~)라는 타이틀의 베스트 앨범을 발매하고 큰 호응을 얻었던 이적은 오는 6월 2일 도쿄(에비스 리퀴드룸) 콘서트를 시작으로 6월 4일 오사카(우메다 클럽 쿼트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해외 티켓 예매는 라쿠텐 티켓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본 유수의 엔터테인먼트사 포니캐년에서 이적의 베스트 앨범을 발매한 데 이은 이번 콘서트는 아이돌 일색의 해외 공연 시장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는 평가다. 포니캐년 측은 최근 이적이 한국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과 '응답하라 1988'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에 참여한 실력파 뮤지션이며, 단편소설과 그림동화책을 출간하는 등 전방위적 아티스트라고 소개했다.

이적은 지난 2015년 6월초 일본 도쿄 키네마 클럽에서 첫 일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K팝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바 있다. 당시 이적은 ‘LEE JUCK The 1st Live in Tokyo’라는 제목으로 콘서트를 펼치면서 공연내내 유창한 일본어로 관객과 소통해 일본 관계자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지난달 일본에서 전격 발표한 이적의 베스트앨범은 15곡의 엄선된 곡들이 수록되었으며, 앨범 재킷에 각 곡별 '이적의 코멘트'가 전곡 일본어로 번역 수록돼 일본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