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리드 "친구 결혼식서 들러리, 재결성 계기 됐다"


"학업과 휴식 때문에 활동 쉬어, 21년 걸릴 줄 몰랐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솔리드(김조한, 이준, 정재윤)가 학업과 휴식을 위해 잠깐 활동을 쉬었던 것이 21년이 흘렀다고 했다. 얼마 전 친구의 결혼식에 들러리로 선 것이 재결성 계기가 됐다.

솔리드는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언더스테이지에서 재결성 기자회견을 열고 새 앨범 'Into the Light' 발매를 알렸다.

이준은 "엄청 떨린다. 사람들 앞에 선 것이 오래 됐다. 적응을 못하는 것 같은데, 반갑고 떨린다"고 말했다. 김조한은 "여러분들도 많이 기다렸지만, 저도 21년을 기다렸다. 반갑다"고 감격을 드러냈다. 정재윤은 "많이 떨린다. 행복하고, 요즘 잠이 안 온다"고 말했다.

당시 해체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김조한은 "준비 없이 활동을 4년 했다. 정말 녹음실에서 살며 활동했다. 바쁘게 살았던 것 같다. (멤버들마다) 하고 싶었던 것들이 있었다. 이준은 대학교 족업을 했어야 했고, '쉬자'는 의미도 있었다. 저도 아티스트로 발전하기 위해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조금 쉰다고 했는데, 그게 21년이 됐다. 해체라는 단어가 안 어울리는 느낌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준은 "부모님과 가요계에서 활동하더라도 대학교를 졸업한다는 약속을 했었다. 미국으로 돌아가서 졸업을 했다. 새로운 일이 생기고, 사업도 하게 되고 결혼도 해서 아기들도 낳았다. 20년이 지나갔다"고 그간의 근황을 전했다.

정재윤은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저는 계속 음악을 하고 있었다. 오디션에서 만난 친구들이 아니라, 같이 자란 친구들이다. 4집 내고 난 후 각각 기회가 되면 다시 뭉치자고 했다. 그게 21년이 지났다"고 남다른 소회를 전했다.

다시 뭉친 계기는 친한 친구의 결혼식 때문이었다고. 김조한은 "솔리드 다시 한 번 한다는 소문들이 계속 있었다. (결정적 계기는) 제일 친한 친구가 결혼을 했는데 세 명이서 들러리 했다. 같은 옷을 입고 같이 사진을 찍는데 사람들이 '솔리드다'고 했다. 그 때 '천생연분'을 불렀다. 무대가 너무 재미있었다. 그 때부터 조금씩 맞춰갔다"고 말했다.

솔리드는 1993년 1월 데뷔한 3인조 알앤비 그룹으로, 대표곡 '이 밤의 끝을 잡고', '천생연분', '끝이 아니기를'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들은 각자의 꿈을 위해 1997년 4집 '솔리데이트'(Solidate)를 끝으로 팀을 해체했다.

솔리드는 21년 만에 재결성 하고 새 앨범 Into the Light'을 냈다. 특히 올해는 데뷔한 지 25주년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997년 발표한 4집 'Solidate' 이후 솔리드가 정확히 21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솔리드 완전체의 새로운 음악들이 담겨 있다.

한편 솔리드는 오는 5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8 단독 콘서트 'Into the Light'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리드 "친구 결혼식서 들러리, 재결성 계기 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