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플로, 힙합신 블루칩 될까…'온리 휴먼' 발표

오늘(13일) 첫 앨범 '온리 휴먼' 발표, 본격 행보 시작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힙합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래퍼 주노플로가 데뷔 첫 앨범을 발표한다.

주노플로는 13일 데뷔 첫 앨범 '온리 휴먼(Only Human)'을 발표한다. '온리 휴먼'은 아티스트이자 인간으로 느낀 그만의 철학적인 감정을 해석한 자전적 음반이다. 엠넷 '쇼미더머니6'를 통해 주목 받은 그는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본격적이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참여한 아티스트 라인업. '쇼미더머니6' 당시 주노플로와 팀을 이뤘던 박재범은 타이틀곡 '포도주' 피처링에 참여한 것은 물론이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며 힘을 보탰다.

'포도주'는 남녀간의 오해를 풀고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재즈 힙합 트랙으로, 소프트한 알앤비로 주목받는 싱어송라이터 샘 옥이 멜로디 메이킹을 맡았다. 주노플로는 깊이 있는 메시지와 더불어 언어유희가 담긴 랩을 선보였고 박재범은 로맨틱한 보컬로 곡의 매력을 더했다.

제주도에서 촬영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탁 트인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주노플로의 스타일리쉬한 매력을 고루 담아냈다. 타이틀곡의 일부만 담은 티저에는 몽환적인 느낌의 음악과 함께 주노플로, 박재범의 짧고 강렬한 등장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주노플로의 앨범에는 필굿뮤직 패밀리인 타이거JK, 윤미래, 블랙나인은 물론 절친 래퍼인 해쉬스완 등이 피처링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그간 패션 브랜드 모델이자, 화보 촬영 등으로 바쁜 일정을 보낸 주노플로는 본업인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돌아가 깊이 있는 음악을 들려줄 계획이다.

주노플로는 앨범 발매일인 13일 오후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 자리를 마련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며, 올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공연을 열고 전방위 글로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