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7년의 밤' 감독 "인기 원작 영화화, 고민 많았다"


"개봉 오래 걸린 이유, CG 작업 완성도 위해"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영화 '7년의 밤'의 추창민 감독이 정유정 작가의 유명 원작을 영화화하게 된 계기, 크랭크업 후 개봉까지 약 2년의 시간이 걸린 이유를 밝혔다.

27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7년의 밤'(감독 추창민, 제작 폴룩스(주)바른손)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추창민 감독과 배우 류승룡, 장동건, 고경표가 참석했다.

'7년의 밤'은 한 순간 우발적 살인으로 모든 걸 잃게 된 남자 최현수(류승룡 분)와 그로 인해 딸을 잃고 복수를 계획한 남자 오영제(장동건 분)의 7년 전의 진실과 그 후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는 정유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삼았다. 큰 사랑을 받은 소설을 원작으로 해 영화를 만드는 데엔 양날의 검과 같은 장단점이 따른다. 원작 팬들의 기대를 채우기 쉽지 않다는 사실이 우려의 지점을 남았다. 감독은 이에 대해 "원작을 보고 고민했던 것도 그 이유에서였다. 원작만큼 혹은 원작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지를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원작 관련 기대치가 워낙 높은 작품인데 그에 대해 어떤 반응을 낼 수 있을까 싶었지만 그럼에도 하겠다고 생각한 이유가 있었다"며 "영화는 보통 관객들이 기억하는 게 현상이라 생각한다. 사건이 일어나고 갈등이 벌어지는 것을 다룬다"고 덧붙였다.

감독은 "그러나 내면에 숨어있는 그 사건이 왜 일어나고 벌어졌는지 근본적으로 따라가는게 원작(소설)의 큰 장점이었다"며 "그래서 영화화할 때 현상이 아닌 심리, 지난 과거 이야기 어린시절 기억들을 조금 더 보여주고 싶었다. 그 원인을 찾으려 더 과거로 들어가고 싶었는데 관객이 그걸 거 유의해 보면 조금 더 재밌지 않을까 싶다"고 알렸다.

개봉까지 약 2년의 시간이 걸린 이유를 묻자 CG 작업을 보다 완성도 있게 마치고 싶었다는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감독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제일 큰 이유는 작품에 조금 더 완성도 기하고 싶었다는 것"이라며 "이 영화에 쓰인 CG가 700컷이다. 보통 SF영화에 가까운 컷인데, 미래 이야기라면 비사실적으로 나와도 넘어갈 수 있는데 안개 등 조금이라도 현실적이지 않으면 손가락질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 조금 더 완성도 높이고 무리없이 다가가기 위해 오래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7년의 밤'은 오는 3월28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7년의 밤' 감독 "인기 원작 영화화, 고민 많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