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진영 "'사랑의 배터리' 넘어야 한다는 부담감 있다"


7일 '잘가라'로 컴백 "노래 들었을 때 대박 느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홍진영이 메가 히트곡 '사랑의 배터리'를 넘어서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다고 털어놨다.

홍진영은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디지털 싱글 앨범 '잘가라'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가졌다.

홍진영은 '사랑의 배터리' '산다는 건' '엄지척' '따르릉' 등으로 연타석 히트곡을 발표하며, 매 앨범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독보적인 트렌디한 트로트 가수로 자리를 잡았다.

홍진영은 "올해가 데뷔 10년차다. 연차에 비해 곡 수가 없다. 한 곡 한 곡 낼 때마다 신경을 쓰는 부분도 있고, 고민도 있다. '사랑의 배터리'를 넘어야 한다는 마음이 있다. 신곡 낼 때마다 생각을 깊게 한다"고 털어놨다.

이어 "'사랑의 배터리'가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고, 노래방 애창곡에 올라와있다. 그 이후에도 곡이 많았는데, '배터리'만큼 큰 사랑보다는 마니아층들이 많았다. '사랑의 배터리'와 '잘가라' 두 곡 모두 몸을 들썩이게 하면서도 절절함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말했다.

신곡 '잘가라'는 가요계 대표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특히 김이나의 첫 트로트 도전으로 기대를 모았다. 레트로 트로트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며 가사에는 여자의 쿨한 이별의 감정이 담겨 있다.

홍진영은 "복고 느낌이 강한 트로트 곡이다. 조영수 작곡가의 말을 따르면 '사랑의 배터리'과 '산다는 건'의 가장 좋은 엑기스를 모아 모아 만든 곡이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홍진영은 "노래를 들었을 때 대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변에서도 신난다라고 했는데, 그러면 반은 성공하고 들어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곡 '잘가라'는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잘가라'와 뮤직비디오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진영 "'사랑의 배터리' 넘어야 한다는 부담감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