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 조긍연 테크니컬 디렉터 선임


선진 축구시스템 기틀 마련... 전북의 축구철학 만든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전북 현대가 테크니컬 디렉터를 선임해 선진 축구시스템 구축을 구축한다

전북은 16일 대한축구협회(KFA) 기술분과위원과 K리그 경기위원장을 역임한 조긍연 위원을 테크니컬 디렉터(기술위원)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전북 측은 "오랜 기간 선수와 감독직을 지내며 현장의 노하우가 풍부하고 프로축구연맹과 대한축구협회 등에서 축구행정가로 다년간의 경험을 쌓은 조긍연 위원을 초대 테크니컬 디렉터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전북은 "이번 테크니컬 디렉터 선임으로 클럽의 철학을 세우고 팀의 정체성에 대한 방향 설정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조 위원은 프로팀뿐만 아니라 유소년 팀의 전반적인 선수 선발 기준을 확립해 전북 유소년의 육성 시스템을 완성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클럽 전반의 기준을 만들 것을 기대했다.

조긍연 위원은 "막중한 자리를 맡게 돼 어느 때보다 책임감이 크다"며 "그동안 보고 배운 모든 것들을 쏟아 부어 전북현대가 세계 유수의 팀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백승권 단장은 "이제 전북은 단순히 선수를 영입하는 팀의 구조를 벗어나 선수를 육성해 팀을 완성해가는 구조를 확립할 것이다"라며 "테크니컬 디렉터의 선임은 우리가 세계 속의 명문 구단으로 가는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다"고 했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조긍연 테크니컬 디렉터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