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S연예대상' 김종민, 9년의 땀방울이 완성한 '대상'


2007년 탁재훈 이후 9년 만의 가수 출신 연예대상

[김양수기자] '1박2일3' 근면성실의 아이콘 김종민이 'K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2007년 탁재훈 이후 9년 만의 가수 출신 연예대상 수상자로 눈길을 모은다.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6 KBS 연예대상'은 개그맨 이휘재와 가수 유희열, 혜리(걸스데이)가 진행했다.

이날 김종민은 유재석, 이휘재, 김준호, 신동엽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연예대상 무대의 중앙에 섰다.

김종민은 "연예대상은 내 능력에 비해 너무 과분하다고 생각했다. 유재석 형 덕분에 예능에 입문했고, 강호동 형이 끌어주셨고, 마지막엔 차태현 형이 이 자리로 밀어올려주신 것 같다. 형님들에게 감사하다"며 "힘들 때 나 믿어주신 나영석 PD, 시즌2 때 고생 많이 한 멤버, 감독님들 감사하다. 시즌3에 굉장히 안좋게 들어왔는데 여기까지 오게되다니 믿겨지지 않는다"고 감격을 드러냈다.

이어 "멤버들 든든하고 이자리 없는 정준영도 보고싶다. 내 스승인 신지 덕분에 여기까지 왔다. 감사하다"라며 "나보다 주변에서, 시청자들이 대상 수상을 더 원한 것 같다. 꼭 그분들께 돌려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날 '1박2일3'는 김종민의 대상 수상을 더해 총 4관왕에 올랐다. 신인상(윤시윤)과 방송작가상(정선영)을 시작으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과 연예대상(김종민)까지 주요 부문을 석권했다.

한편, 이날 '개그콘서트'의 이수지와 유민상, '불후의명곡' 정재형과 '언니들의 슬램덩크' 김숙,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동국과 '언니들의 슬램덩크' 라미란은 각각 코미디, 토크&쇼,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코미디부문 남녀신인상=홍현호, 김승혜('개그콘서트') ◇토크&쇼부문 남녀신인상=최태준('안녕하세요'), 엄현경('해피투게더3') ◇버라이어티부문 남녀신인상=윤시윤('1박2일3'), 민효린('언니들의 슬램덩크') ◇라디오DJ상=박명수('박명수의 라디오쇼') ◇방송작가상=윤기영('개그콘서트'), 정선영('1박2일3'), 지현숙('언니들의 슬램덩크')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마음의 소리' ◇베스트 팀워크상='해피투게더3'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남궁민('노래싸움-승부') ◇인기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베스트 커플상=이광수-정소민('마음의 소리')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세젤예' ◇코미디부문 남녀우수상=송영길, 이현정 ◇토크&쇼부문 우수상=전현무('해피투게더3' '트릭앤트루') ◇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기태영, 이범수('슈퍼맨이 돌아왔다') ◇PD 특별상=박진영('언니들의슬램덩크') ◇코미디부문 남녀최우수상=이수지, 유민상 ◇토크&쇼부문 남녀최우수상=정재형('불후의명곡'), 김숙('언니들의슬램덩크') ◇버라이어티부문 남녀최우수상=이동국('슈퍼맨이돌아왔다'), 라미란('언니들의슬램덩크') ◇시청자가뽑은최고의프로그램상='1박2일' ◇연예대상=김종민('1박2일3')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S연예대상' 김종민, 9년의 땀방울이 완성한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