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스터' 이병헌 "애드리브 싫어해, 일종의 몸부림"


오는 21일 개봉 예정

[정명화기자] 배우 이병헌이 애드리브에 얽힌 비하인드를 전했다.

12일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마스터'(감독 조의석, 제작 영화사집)의 언론시사회에는 주연배우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엄지원, 오달수, 진경과 연출자 조의석 감독이 참석했다.

영화는 건국 이래 최대 규모의 조 단위 사기 사건을 둘러싸고 이를 쫓는 지능범죄수사대와 희대의 사기범, 그리고 그의 브레인까지, 그들의 속고 속이는 추격을 그린 범죄오락액션물이다.

영화 '내부자들'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이한 이병헌은 '마스터'에서 희대의 사기범 진회장 역을 연기했다.'내부자들'에선 긴 퍼머 머리를 소화해 화제가 됐던 이병헌은 새 영화에서 백발의 헤어스타일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강동원은 '군도 : 민란의 시대'의 부패 관리, '검은 사제들'의 사제, '검사외전'의 사기꾼 등 다채로운 캐릭터를 연기한데 이어 이번엔 지능범죄수사팀장 김재명 역을 맡아 숨가쁜 추격을 펼친다.

영화 '친구2' '기술자들' '스물' 등을 통해 독보적인 개성과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았던 김우빈은 이병헌과 강동원 사이를 오가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는 박장군 역을 맡았다. 타고난 머리와 기술을 가진 원네트워크 전산실장 역이다.

이병헌은 "흥행이 됐으면 좋겠다. 함께 영화에 참여한 사람들이 다 간절히 원하는 것이다. 사람의 힘으로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련의 사건들과 현실적인 사건들이 맞닿아 있다는 것을 아실거다. 지쳐있는 모든 분들에게 통쾌함과 위로를 줄 수 있는 작용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화 속 애드리브에 대해 이병헌은 "사실 애드리브 안 좋아하는데 '내부자들'부터 애드리브를 하게 된다. 한 신을 하다보면 자꾸 아이디어가 나온다. 단순히 웃기기보다는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배우들의 몸부림이다. 저는 사실 질보다는 양으로 아이디어를 이야기 한다. 매번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 무조건 여러가지를 얘기하고 감독이나 스태프가 고르도록 한다. 정말 재밌다고 했던 것은 반응이 크지 않고 나머지 편집한 것을 보면 아니다 싶은 것이 완성본으로 나와있고 그렇더라. 나의 감각이 보편성, 객관성을 잃었나 싶고, 감독이 약간 유치한가 싶기도하다. 박장군에게 '양면테이프냐'라고 하는 것은 애초에는 '질풍노도의 시기니?'였다. 패티김도 다들 좋아하더라. 그건 너나할 것 없이 좋아해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ㄷ.

한편 '마스터'는 영화 '감시자들'의 조의석 감독과 제작사 영화사집이 다시 한 번 뭉친 작품이다.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외에도 엄지원, 오달수, 진경 등이 출연한다. 오는 21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스터' 이병헌 "애드리브 싫어해, 일종의 몸부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