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음의 소리' PD "TV판, 내 어머니를 기준으로 대본작업"


"웹드라마, 화제성 있는 스토리 전면에 배치"

[김양수기자]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가 TV판으로 선보이며 달라지는 점을 밝혔다.

8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KBS 2TV 시트콤 '마음의 소리'(극본 이병훈 권혜주 김연지 연출 하병훈 제작 마음의소리 문화산업전문회사 크로스픽쳐스) 기자간담회에서 하병훈 PD는 "처음 대본작업을 할 때부터 전연령층을 배려했다"며 "모든 상황은 엄마 기준이다. 우리 엄마가 이해하고, 우리 엄마가 웃을 수 있는 '마음의 소리'를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웹드라마는 화제성 있는 스토리를 전면에 배치했다. 반면 TV판은 전연령층이 모두 편하게 볼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마음의 소리'는 10년간 연재된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시트콤. 조석(이광수 분)과 상상 이하의 가족들이 펼치는 요절복통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달 5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선공개됐으며, 10시간만에 100만뷰, 6일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최근 2600만뷰를 넘으며 웹드라마 전체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마음의 소리'는 오는 9일 밤 11시10분 첫 방송되며, 매회 4개의 에피소드씩 총 5주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음의 소리' PD "TV판, 내 어머니를 기준으로 대본작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